청주시, 11만 게임유저 집결한 ‘2024 플레이엑스포’ 평정! 충북 인디게임들 금의환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4 17:20:26
  • -
  • +
  • 인쇄
충북 인디게임 5개사, 다국적 퍼블리셔와 62건 미팅 ... 급성장 입증
▲ 청주시, 11만 게임유저 집결한 ‘2024 플레이엑스포’ 평정

[뉴스스텝] 충북의 인디게임들이 11만 게임유저들이 집결한 ‘2024 플레이엑스포(PlayX4)’를 평정하고 금의환향했다.

청주시가 지원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충북글로벌게임센터가 최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플레이엑스포(PlayX4, 2024.5.23. 부터 26.)’에 참여한 지원기업들의 성과를 공개했다.

‘플레이엑스포(PlayX4)’는 국내 최대 글로벌 게임 전시회 ‘G-STAR’에 버금가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융복합 게임전시회로, 올해 방문객만 11만명, 수출상담 실적 총 1억 7천만 달러를 기록할 정도로 게임 산업 관계자들과 유저들이 주목하는 행사다.

이 무대에 게임센터가 지원 중인 ▲곤군게임즈(대표 장재곤) ▲스튜디오215(대표 황창욱, 강한주) ▲월넛펀치(대표 박대성) ▲밀크엠파이어(대표 박현명) ▲트루게임(대표 김학진), 총 다섯 개 인기게임 기업이 출사표를 던진 가운데 국내는 물론 중국, 일본 등 다국적 퍼블리셔들과 총 62차례의 미팅을 가지며 글로벌 무대 진출에 청신호를 켰다.

특히 올 12월 정식 출시 예정인 ▲밀크엠파이어의 ‘리틀엔젤’은 ‘스토브인디×PlayX4: 최애 인디게임 투표’ 에서 액션장르 2위를 차지하며 인디게임계의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뿐만 아니라 ▲월넛펀치의 ‘Error_Boy. exe’를 비롯해 다른 참여기업들의 데모버전 게임 역시 현장 공개에서 게이머들을 줄 세우며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 의 위시리스트 860여개를 기록하는 등 정식출시 이후 인기 급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또한 행사 후에도 미국과 일본 등 유명 게임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리뷰가 이어지며 충북 인디게임이 ‘2024 플레이엑스포(PlayX4)’의 최대 수혜자가 됐다.

게임센터는 “2019년부터 지속된 충북 인디게임의 내적 성장이 이제 대외적인 성과로 이어지기 시작했다”며, “올해 플레이엑스포의 기록들을 발판 삼아 충북의 인디게임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