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11만 게임유저 집결한 ‘2024 플레이엑스포’ 평정! 충북 인디게임들 금의환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4 17:20:26
  • -
  • +
  • 인쇄
충북 인디게임 5개사, 다국적 퍼블리셔와 62건 미팅 ... 급성장 입증
▲ 청주시, 11만 게임유저 집결한 ‘2024 플레이엑스포’ 평정

[뉴스스텝] 충북의 인디게임들이 11만 게임유저들이 집결한 ‘2024 플레이엑스포(PlayX4)’를 평정하고 금의환향했다.

청주시가 지원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충북글로벌게임센터가 최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플레이엑스포(PlayX4, 2024.5.23. 부터 26.)’에 참여한 지원기업들의 성과를 공개했다.

‘플레이엑스포(PlayX4)’는 국내 최대 글로벌 게임 전시회 ‘G-STAR’에 버금가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융복합 게임전시회로, 올해 방문객만 11만명, 수출상담 실적 총 1억 7천만 달러를 기록할 정도로 게임 산업 관계자들과 유저들이 주목하는 행사다.

이 무대에 게임센터가 지원 중인 ▲곤군게임즈(대표 장재곤) ▲스튜디오215(대표 황창욱, 강한주) ▲월넛펀치(대표 박대성) ▲밀크엠파이어(대표 박현명) ▲트루게임(대표 김학진), 총 다섯 개 인기게임 기업이 출사표를 던진 가운데 국내는 물론 중국, 일본 등 다국적 퍼블리셔들과 총 62차례의 미팅을 가지며 글로벌 무대 진출에 청신호를 켰다.

특히 올 12월 정식 출시 예정인 ▲밀크엠파이어의 ‘리틀엔젤’은 ‘스토브인디×PlayX4: 최애 인디게임 투표’ 에서 액션장르 2위를 차지하며 인디게임계의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뿐만 아니라 ▲월넛펀치의 ‘Error_Boy. exe’를 비롯해 다른 참여기업들의 데모버전 게임 역시 현장 공개에서 게이머들을 줄 세우며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 의 위시리스트 860여개를 기록하는 등 정식출시 이후 인기 급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또한 행사 후에도 미국과 일본 등 유명 게임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리뷰가 이어지며 충북 인디게임이 ‘2024 플레이엑스포(PlayX4)’의 최대 수혜자가 됐다.

게임센터는 “2019년부터 지속된 충북 인디게임의 내적 성장이 이제 대외적인 성과로 이어지기 시작했다”며, “올해 플레이엑스포의 기록들을 발판 삼아 충북의 인디게임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