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농산물 가공 창업 기초교육 수료식 가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9 17:25:23
  • -
  • +
  • 인쇄
농산물 가공 창업 활성화를 통해 농가소득 향상 기대
▲ 영천시, 농산물 가공 창업 기초교육 수료식

[뉴스스텝] 영천시는 지난 27일 농업기술센터 생활과학관에서 농산물 가공 창업 기초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과정은 지역의 농산물 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 가공 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농식품 가공 사업화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3월 5일 개강해 매주 2회씩 8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40명의 교육생이 수료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농산물 가공사업의 시장 전망을 시작으로 농산물가공 기초이론, 가공 창업 인허가 절차, 품목제조보고서 작성, 마케팅 전략 등으로 가공 창업 전반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오는 6월에는 기초반 교육을 이수한 수료생을 대상으로 농산물가공이론과 가공 장비 활용 실습을 포함한 심화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심화반 교육까지 이수한 수료생들은 농산물가공센터를 이용한 가공제품을 생산·판매할 수 있는 시설 사용신청 자격이 부여된다.

교육에 참가한 한 교육생은 “가공 창업을 하기에는 시설 투자 비용과 가공 기술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법적 절차 및 상품기획 등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라며 “향후 심화 상품화 과정까지 교육을 수료해 가공센터를 활용한 다양한 샤인머스켓 가공품을 개발, 생산 및 판매해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서명환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가공 창업을 위한 단계적이며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인력을 육성할 것이며, 가공센터를 활용해 농업인의 농외소득 창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러브 : 트랙] ‘사랑청약조건’ 전혜진·양대혁, 이혼 앞둔 부부의 아이러니한 동거가 시작된다! ‘세상에 없는 사운드트랙’ 강한나X김민규의 이메일로 시작된 따뜻한 감성 로맨스!

[뉴스스텝] 배우 전혜진과 양대혁, 강한나와 김민규가 2025 KBS 2TV 단막 프로젝트 ‘러브 : 트랙’의 대미를 장식한다.오는 28일(일) 밤 10시 50분에 방영되는 ‘사랑청약조건’(연출 배은혜, 극본 강정인)은 아파트 청약 조건 때문에 잔금 납부까지만 함께 살기로 했던 이혼 예정 부부가 입주를 앞두고 한 달간 헤어짐을 준비하는 이야기를 그린다.유리(전혜진 분)와 지후(양대혁 분)는 이혼을 결심했지

문경시, 베트남 현지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선발

[뉴스스텝] 문경시는 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인한 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21일부터 26일까지 5박 6일간의 일정으로 베트남 라이쩌우성을 방문하며 현지에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농가형 근로자 151명과 공공형 근로자 58명, 총 209명을 선발했다. 문경시 방문단은 2022년 체결된 양 도시 간 업무협약(MOU)을 바탕으로,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현장 면접을 진행했으며,

화순군, ‘찾아가는 건축 인허가 무료상담’ 큰 호응

[뉴스스텝] 화순군은 26일 군민들의 건축 인허가에 대한 궁금증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운영한 ‘2025년 찾아가는 건축사 건축인허가 상담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상담 서비스는 2025년 2월부터 12월까지 총 47회에 걸쳐 운영됐으며, 관내에서 활동 중인 건축사 14명이 재능기부 형식으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상담은 1:1 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월평균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