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농산물 가공 창업 기초교육 수료식 가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9 17:25:23
  • -
  • +
  • 인쇄
농산물 가공 창업 활성화를 통해 농가소득 향상 기대
▲ 영천시, 농산물 가공 창업 기초교육 수료식

[뉴스스텝] 영천시는 지난 27일 농업기술센터 생활과학관에서 농산물 가공 창업 기초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과정은 지역의 농산물 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 가공 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농식품 가공 사업화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3월 5일 개강해 매주 2회씩 8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40명의 교육생이 수료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농산물 가공사업의 시장 전망을 시작으로 농산물가공 기초이론, 가공 창업 인허가 절차, 품목제조보고서 작성, 마케팅 전략 등으로 가공 창업 전반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오는 6월에는 기초반 교육을 이수한 수료생을 대상으로 농산물가공이론과 가공 장비 활용 실습을 포함한 심화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심화반 교육까지 이수한 수료생들은 농산물가공센터를 이용한 가공제품을 생산·판매할 수 있는 시설 사용신청 자격이 부여된다.

교육에 참가한 한 교육생은 “가공 창업을 하기에는 시설 투자 비용과 가공 기술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법적 절차 및 상품기획 등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라며 “향후 심화 상품화 과정까지 교육을 수료해 가공센터를 활용한 다양한 샤인머스켓 가공품을 개발, 생산 및 판매해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서명환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가공 창업을 위한 단계적이며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인력을 육성할 것이며, 가공센터를 활용해 농업인의 농외소득 창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