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의회 심창욱 의원 “미래자동차 부품산업육성 및 지원 근거 마련 ”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6 17:25:34
  • -
  • +
  • 인쇄
미래자동차 부품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제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 광주광역시의회 심창욱 의원 “미래자동차 부품산업육성 및 지원 근거 마련 ”

[뉴스스텝] 광주시는 “미래차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 선도도시 선정에 이어 올해 2월 “광주 미래차국가산업단지 조성사업”도 최종 확정되는 쾌거를 이룬 가운데 이를 뒷받침할 관련 조례가 제정되면서 명실상부한 미래자동차 산업의 메카가 될 전망이다.

광주광역시의회 북구 제5선거구(운암1.2.3동 동림동 지역구) 심창욱 의원이 대표 발의한 “광주광역시 미래자동차 부품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가 광주시의회 제332회 제1차정례회 본회의를 통과하면서 미래자동차 부품산업의 육성 및 지원체계를 마련하여 자동차산업의 고도화를 도모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보인다.

광주시에 따르면 “미래차 소부장 특화단지”는 미래차국가산단, 빛그린국가산단, 진곡일반산단에 조성하고 2024년부터 5년간 총 5,570억 원이 지원되며 LG이노텍, 한국알프스, 현대모비스 등 70개 앵커기업이 참여한다.

“미래자동차 고효율 전장 핵심부품 개발 지원플랫폼 구축사업”은 올해부터 5년간 총 235억 원이 투자되는 미래차 핵심부품 개발 사업이다.

조례의 주요 내용으로는 ▲시장의 책무 ▲지원계획의 수립 및 시행 ▲실태조사 ▲지원사업 추진 ▲재정지원 ▲전문기술인력 양성 ▲협력체계 구축 등 이 밖에도 미래자동차 부품산업의 성장 기반을 조성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담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개발·전략추진 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22일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개발·전략추진 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고준호(파주1)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파주시 보훈회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개발·전략추진 특별위원회’ 출범식에는 백현종 대표의원과 고준호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국민의힘 소속 도의원들이 다수 참석했다.‘경기도의회 국민의힘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새만금에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하면 모든 행정절차 원점 회귀…반도체 산업 망가지면 우리의 미래 없어”

[뉴스스텝] “이미 진행된 반도체 국가산단 계획을 백지화하기는 어려우며 새만금 매립지에 반도체 국가산단을 추진한다고 하더라도 모든 행정절차가 원점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우리 수출의 20% 이상을 차지하는 반도체 산업이 망가지고, 그러면 우리의 미래는 없다.”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22일 오전 처인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중앙동·동부동 권역별 소통간담회에서 용인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을 우려하는 주민들에게 이같이

진안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신규 선정자 교육 실시

[뉴스스텝] 진안군은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국비 대상자로 최종 선정된 청년 농업인 14명을 대상으로 신규 선정자 교육을 실시했다.앞서 진안군은 2025년 11월 5일부터 12월 11일까지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1차 대상자를 모집하고, 서류평가와 면접 평가를 거쳐 미래 농업을 이끌 청년 농업인을 선발했다.이번 교육은 신규 선정자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지원하고, 영농정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