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농식품 가공 음료·소스 제품개발 교육 개강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5 17:26:03
  • -
  • +
  • 인쇄
가공창업 희망농가를 대상으로 7월 4일까지 총 9회 진행
▲ 청주시, 농식품 가공 음료·소스 제품개발 교육 개강식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농업기술센터는 5일 농산물가공기술지원관에서 20명의 교육생이 참석한 가운데 ‘농식품 가공 음료·소스 제품개발 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 교육은 가공 창업 농업인울 육성해 소득원 확보에 기여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5일부터 오는 7월 4일까지 총 9회에 걸쳐 진행된다.

각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음료 제품개발 이론, 음료제품개발실습(워터젤리, 곤약젤리), 소스제품개발이론, 소스제품개발실습(불고기양념장, 된장찌개소스. 딸기드레싱, 참다래 드레싱, 오징어볶음소스) 등 3회의 이론교육과 6회의 실습으로 구성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청주시를 대표할 수 있는 음료·소스 가공상품이 생산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의 잠재적 가능성이 발휘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농업기술센터 농산물가공기술지원관은 가공식품 관련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에게 전문 교육지도와 다양한 제품생산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