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민에게 따뜻한 인적안전망,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1 17:25:27
  • -
  • +
  • 인쇄
제12회 충청북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컨퍼런스 개최
▲ 충북도민에게 따뜻한 인적안전망,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뉴스스텝] 2024년 충청북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컨퍼런스가 31일 제천시 더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충북도민에게 따뜻한 인적안전망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활성화에 기여한 공공 및 민간 분야 12명에 대한 표창에 이어 복지활동가로서 우리가 어디로 나아가야 할지 고민하는 기조 강연과 단양, 괴산의 지역복지 우수사례 발표 등이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시·군과 읍면동으로 구성되어 민간기관 관계자, 복지전문가, 주민대표 등이 참여하여 위기 가구 발굴, 복지 이장, 명예 사회복지 공무원 등의 활동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충북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는 4,100여명이 소속되어 있으며,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한 심의와 자문 등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복지자원 활용 체계 구축에 노력하고 있다.

충북도 관계자는 “복지는 단순히 도움을 주고받는 것을 넘어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드는 중요한 기반”이라며 “도는 앞으로도 지역복지를 강화하고 모든 도민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디지털 헬스케어·의료AI와 연계한 포스텍 의과대학 비전 제시

[뉴스스텝] 포항시가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을 위한 미래의료 분야 협력 확대에 나섰다.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2일 서울 안다즈서울강남에서 열린 미래의료혁신연구회 제9회 정기세미나에 참석해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 의료 AI의 역할과 포항시의 바이오·AI인프라, 이에 기반한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 필요성과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사)미래의료혁신연구회는 의료·학계·산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우리나라 의료정책과 발

의성군, 서울·경기 두레생협 110개 매장에서 농산물 판촉 행사 실시

[뉴스스텝] 의성군은 11월 30일부터 12월 12일까지 13일간 서울·경기 지역 두레생협 110개 매장과 온라인몰에서‘의성농산물 판촉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농산물 생산량 증가와 소비 부진으로 가격이 하락한 상황에서 지역 농가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소비자 시식 행사와 함께 20% 할인 판매를 진행하여 소비자의 구매 부담을 줄이고 농가 소득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

나주시,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 개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미래 식품산업의 핵심 분야인 푸드업사이클링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발판 마련에 나선다.나주시는 지난 2일 동수동 385-3번지 일원에서 푸드업사이클링 분야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다고 3일 밝혔다.농식품 부산물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실증 인프라를 체계적으로 구축해 지역 식품산업 생태계를 혁신하고 나주를 푸드테크 산업의 거점 도시로 도약시키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