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교육청 “안전한 보건실 환경 조성‧보건 서비스 질 UP”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6 17:20:42
  • -
  • +
  • 인쇄
전남교육청, 학교 보건실 현대화 사업 14교 4억 원 지원
▲ 전남교육청, 학교 보건실 현대화 사업 대상학교 설명회

[뉴스스텝] 전라남도교육청이 올해도 학교 보건실 현대화 사업을 추진하고, 학생과 교직원에 대한 보건 서비스 질을 높인다.

학교 보건실 현대화 사업은 지난 2004년부터 시작해 그동안 총 442교를 완료했다.

총 14교에 4억 원을 지원해 보건실 리모델링 및 기구 교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도교육청은 16일 전라남도교육청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학교 보건실 현대화 사업 대상학교 보건교사, 행정실장, 교육지원청 보건업무 담당자 약 40여 명을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도교육청은 이날 설명회에서 △ 2024년 학교 보건실 현대화 사업 목적 및 추진 방향 △ 보건실 현대화 사업 매뉴얼 안내 △ 전년도 우수사례 공유 등의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보건교사는 “학교 보건실 현대화 사업을 처음 추진하게 돼 막막했는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사업 계획을 수립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박재현 체육건강과장은 “학교 보건실 현대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쾌적하고 안정된 보건실 환경을 조성하겠다. 앞으로도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천시청소년재단, 청소년 환경의식 함양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포천시청소년재단은 지난 8일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포천시탄소중립지원센터와 ‘청소년 환경의식 함양 및 지역사회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청소년이 탄소중립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양 기관은 △청소년 대상 탄소중립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친환경 생활 실천 캠페인 △지역사회 탄소저감 활동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김현철 포천시청소

남양주시, 단절된 도시 연결…경의중앙선 복개 핵심 공정 '착착'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경의중앙선 도농~양정 구간 복개공사’의 핵심 단계인 상부 구조물 설치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9일 밝혔다.경의중앙선 복개공사는 상시 열차가 운행되는 선로 위에서 이뤄지는 고난도 사업으로, 특히 선로 상부에 구조물을 설치하는 공정은 전체 공사 중에서도 정밀도와 안전성이 가장 요구된다.이번 공정은 철도로 단절됐던 다산1동과 2동을 물리적으로 연결하는 상징적인 사업이라는 점에서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는 9일 영북초등학교 앞에서 등굣길 학생들의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위한 청소년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행자 교통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청소년 스스로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현장에는 청소년지도협의회 회원을 비롯해 영북초등학교 학생자치회, 영북파출소, 영북면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