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제5기 청렴명예감사관 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5 17:21:09
  • -
  • +
  • 인쇄
“반부패・청렴의지 담은 청렴슬로건 10건 최종 선정”
▲ 함평군, 제5기 청렴명예감사관 회의 개최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25일 제5기 함평군 청렴명예감사관 회의에서 함평군 청렴슬로건 10건을 선정했다.

함평군은 지난 4월 개최한 “2024년 함평군 청렴슬로건 공모전”의 27개 부서 103건의 청렴슬로건 중 전직원 선호도 조사와 쳥렴명예감사관 평가 등을 거쳐 10건의 청렴슬로건을 최종 선택했다.

선정된 1위 슬로건인 “청탁은 거절, 부패는 사절, 청렴은 사시사철”을 비롯한 다양하고 참신한 청렴슬로건들은 군청과 읍‧면사무소의 ‘청렴계단’을 꾸미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군청 관계자는 이번에 선정된 청렴슬로건이 민원인과 직원들에게 청렴메시지를 전파하고 청렴윤리 실천 의지 함양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공무원이 직접 참여하여 만든 청렴슬로건을 다양한 청렴캠페인에 적극 활용해 청렴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청렴하고 공정한 공직자의 모습을 갖추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2025년 장애당사자 제4차 권익옹호교육 마무리

[뉴스스텝]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유영애)은 11월 25일, 배다리도서관에서 관내 3개 기관의 장애 당사자들을 대상으로 '2025 장애당사자 제4차 권익옹호교육'을 실시하며, 금년도 계획된 권익옹호교육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올해 권익옹호교육에는 관내 장애인시설 총 9개 기관이 참여하여 장애인의 인권 인식 향상과 자기옹호 역량 강화를 위해 함께했다. 본 교육은 장애 당사자가 자신의 권리

제226회 원자력안전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원자력안전위원회 26일 제226회 원자력안전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여 2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원안위는 한국원자력연구원이 신청한 폐기물종합관리시설 건설·운영 허가(안)에 대해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의 심사 결과와 원자력안전전문위원회의 검토 결과를 바탕으로 최종 승인했다.한국원자력연구원은 연구원 내에서 발생하는 방사성폐기물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노후 폐기물관리시설을 대체하기 위해 신규 폐기물종합관리시

남구 드림스타트, 4차 슈퍼비전 회의 진행

[뉴스스텝] 울산 남구 드림스타트는 26일 남구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2025년 4차 슈퍼비전 사례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슈퍼비전 회의에는 담당 공무원과 아동통합사례사 등이 참석했으며, 슈퍼바이저로 강민정 아동가족상담센터장을 초빙해 아동에 대한 보호자의 양육방법, 기술 습득을 위한 접근방법 등에 대한 자문을 가졌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사례관리사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고, 복합적 어려움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