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정보통신과, 봄철 농번기 농촌일솝돕기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1 17:20:35
  • -
  • +
  • 인쇄
함께하는 즐거움으로 곱절의 효율 선보여
▲ 김제시 정보통신과, 봄철 농번기 농촌일솝돕기 실시

[뉴스스텝] 김제시는 정보통신과 직원들이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21일 금산면 청도리 소재 여주 농가에서 농촌 인력난 해소 및 영농 지원을 위한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일손돕기는 10여명의 직원들이 함께 힘을 모아 일손 확보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농작물이 잘 자라길 바라는 마음으로 여주 비닐막 씌우기, 농장 주변 정리 등 작업을 하며 농촌 일손 부족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직원들은 농가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생수, 간식 등을 직접 준비한 세심한 배려를 보였다.

농가 대표 윤모씨는 “일손이 부족한 시기에 함께 해준 직원들이 가뭄의 단비 같은 역할을 해주어 수월하게 작업을 마칠 수 있었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진우 정보통신과장은 "이번 농촌 일손돕기가 일손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조금이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김제의 뿌리는 농업에 있는 만큼 매년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인력이 적기에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평군, 민관 협력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 앞장선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민간과 협력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돌보며 따뜻한 이웃 사랑을 보여주고 있다.함평군은 지난 19일 함평군새마을회와 함께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 조손가정 등 돌봄이 필요한 150가구를 대상으로 밑반찬을 전달하는 나눔 활동을 펼쳤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활동에는 새마을부녀회원 30여 명이 참여해 정성껏 밑반찬을 만들었다. 특히, ‘책임 배송제’를 운영해 읍면별 새마을부녀회원들이 대상

부천시, 오정청년공간 연계 '대학명사 초청 강연회' 개최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 19일 오정청년공간에서 청년 시민과 공무원이 함께하는 ‘대학명사 초청 강연회’를 열었다.이번 강연에는 부천대학교 반려동물과 김현주 교수가 강사로 나서,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돌봄 지식을 전달하고 건강한 반려 문화 확산을 위한 메시지를 전달했다.강의는 반려견 MBTI 맞히기, 동물심리학 기반 행동 언어 이해, 보호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동물보호법 기초 등 실생활과 밀접한

제주시·영동군 주민자치협의회, 상생 교류의 장 열어

[뉴스스텝] 제주시 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는 주민자치 역량 강화와 상생발전을 위해 19일 충북 영동군을 방문해 영동군 주민자치협의회와 뜻깊은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방문은 지난 7월 제주시와 영동군 양 협의회가 우호 협력 증진과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처음으로 이루어진 교류 자리로, 상호 간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지속 가능한 협력 관계를 다지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양 협의회는 고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