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제14회 세계장미축제 24만여명의 관광객과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8 17:20:44
  • -
  • +
  • 인쇄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친환경 운영 등으로 관광객 만족도 ‘최상’
▲ 곡성군, 제14회 세계장미축제 24만여명의 관광객과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곡성군 섬진강기차마을 일원에서 펼쳐진 제14회 곡성세계장미축제가 24만여 명의 관광객을 불러 모으며 지난 26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전라남도 대표축제인 곡성세계장미축제는 올해 ‘우리 모두가 장미’라는 의미의 ‘WE THE ROSE’를 주제로 지난 17일부터 열흘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을 사로잡았다.

1004종의 수억만송이 장미가 흐드러진 섬진강기차마을 장미공원은 장미를 보러운 관광객들로 가득 찼다. 장미축제 기간 동안 섬진강기차마을 총 누적 관광객수는 24만 1,774명, 입장료 수입만 10억 3,900만원을 기록했다.

장미가 만개한 축제장 전역은 다채로운 포토존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홍보존, 체험존, 먹거리존 등 구역을 일원화하여 관광객의 혼선을 방지했으며, 모든 공연은 중앙광장의 중앙무대에서 진행되어 7만 5천 평방미터의 장미공원에서는 아름다운 장미꽃과 장미 향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존 섬진강기차마을에 한정된 축제장을 올해는 섬진강동화정원, 곡성어린이도서관, 갤러리107, 뚝방마켓 등으로 확장하고 첼로 버스킹, 꽃을 담은 도서관 in 장미축제, 견생조각전 등 프로그램도 다양화했다.

뿐만아니라 올해는 축제장 전역에 다회용기 세척, 수거 시스템을 도입하여 1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먹거리존에서 판매하는 음식 메뉴는 다회용기 사용에 적합한 간편식으로 정해 회전율을 높였다.

이에 더해 군은 후문매표소 인근에 먹거리존을 조성하고 관광객들이 시원한 그늘에 앉아 휴식도 하고 음식도 먹을 수 있도록 건너편 상수리길에 320석 규모의 파레트 테이블을 조성했다.

기차마을을 방문한 한 관광객은 “이렇게 길고 예쁜 상수리길은 처음 봤는데, 여기에 이렇게 쉼터를 조성해놓으니 날씨가 더웠는데도 아이들과 편히 앉아서 쉴 수 있어서 좋았다”며 “먹거리도 풍성하고 축제장인데 의외로 가격도 퀄리티도 너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이번 축제의 주역으로서 군민들과 유관기관의 활약이 돋보였다고 강조했다. 축제기간 동안 33개 지역 예술인과 예술단체들이 ‘곡성살롱 시즌2’ 코너를 통해 실력을 뽐내며 축제를 함께 했고, 곡성군 새마을지회, 의용소방대, 생활개선회, 체육회 등에서 축제장 청소 등 자원봉사 활동을 자체적으로 추진했다.

곡성경찰서, 곡성소방서는 안전관리 인력을 축제장 곳곳에 배치에 안전 관리에 집중하는 한편 축제장 인근 주자창과 도로교통 통제에도 앞장 섰다.

군 관계자는 “다회용기 세척·수거시스템이 제대로 운영될 수 있도록 사전에 음식업지부와 군, 판매업소가 수 차례 의견을 조율했고, 축제 기간동안 매일 아침 안전관리협의체 회의를 통해 사전에 위험 요소들을 공유하고 대비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안전한 축제, 깨끗하고 품격있는 장미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 미양우체국 신청사 준공, 12월 1일 업무 시작

[뉴스스텝] 안성우체국은 12월 1일 안성시 미양면에 미양우체국 신청사(안성시 미양면 양지길 23)가 준공되어 12월 1일 9시부터 새로운 공간에서 업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임시 청사(안성시 미양면 미양로 343)는 11월 28일 업무를 종료하며 더 이상 업무를 수행하지 않는다.이번에 완공된 미양우체국 신청사는 기존 노후화된 건물을 개축하여 대지 539㎡, 건물 216㎡ 규모로 이용자 편의

조용익 부천시장, 지역사회 공헌 우수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달 28일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을 통해 사회공헌도가 높은 사회적기업 ㈜애플하우스와 ㈜아이앤비코리아를 방문해 현장 소통을 진행했다.이번 방문은 장애인 고용 확대와 친환경·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꾸준한 기부로 지역사회에 공헌해 온 두 기업에 감사를 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애플하우스는 발달 장애인과 함께 커피 찌꺼기인 커피박을

고양특례시의회, 법률고문 신규 위촉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는 2025년 11월 27일 의정활동에 대한 법률 자문 역량 강화를 위해 정지웅 변호사(법률사무소 정)를 법률고문으로 신규 위촉했다. 이번 위촉은 기존 법률고문 1인이 본인 의사로 고문직에서 물러남에 따라, 3인 법률고문 체제를 유지하고 자치입법과 의정활동 지원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새로 위촉된 정지웅 변호사는 다양한 법률 분야에서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고양특례시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