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관내 고3 학생 전원에게 특별장학금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5 17:21:18
  • -
  • +
  • 인쇄
수능·입시·취업 준비 학생 격려…2024년 1차례 한정 지원
▲ 화순장학회 제2회 임시이사회 사진.

[뉴스스텝] 화순군은 25일 관내 고등학교 3학생 전원에게 특별장학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장학금은 지난 5월 귀뚜라미그룹과 업무 협약을 통해 확보한 장학금 3천만 원과 더불어 화순장학회에서 추가로 지원받은 금액으로 마련됐으며, 2024년 한 차례만 지원한다.

화순장학회에서는 지난 24일 제2회 임시이사회를 통해 6천4백여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의결했다.

이에 따라 관내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은 1인당 20만 원의 장학금을 받게 되며, 학생들은 재학 중인 학교에 신청하면 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각종 입시 이슈와 취업난 속에서도 열심히 노력하는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특별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했다.”라며, “이번 장학금이 학생들의 원서 접수비와 면접 경비 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광양항 물류창고 화재 현장 점검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8일 오후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 물류창고 화재 현장을 찾아 진화 상황을 듣고 현장을 점검한 뒤 도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유관기관과 협력해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다.전남소방에 따르면 이번 화재는 지난 13일 오전 8시 38분께 발생했다.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에 입주한 ㈜조우로지스 물류창고에서 알루미늄 드로스(산화 알루미늄 부산물)가 발화한 것으로 추정되며, 열이 쉽게 식지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 금상 수상

[뉴스스텝] 강진소방서는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합창단이 9월 17일 개최된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유치부 금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전국 단위 대회로, 199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6회를 맞았다. 대회는 ‘노래로 배우는 불조심, 함께 만드는 안전문화’를 주제로 유치부와 초등부 어린이들이 참가하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소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 보육인의 날 개최

[뉴스스텝]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회장 남옥화)는 9월 18일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어울림홀에서 ‘보육인의 날’ 행사를 열고, 보육교직원의 노고를 격려하며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보육 교직원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장우 대전시장도 자리해 보육 현장의 헌신에 감사를 전했다.행사는 기수단 입장과 개회선언으로 시작돼 보육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8명이 대전시장, 시의회의장, 시교육감, 연합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