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대설대비 비상대응 1단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5 17:25:08
  • -
  • +
  • 인쇄
재난 관련 부서 비상근무 및 부서별 대비책 마련 -
▲ 제설제를 나르고 있는 속초청 직원들

[뉴스스텝] 15일 현재 대설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16일까지 강원 동해안에 계속해서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되어 속초시가 대설 대응 체제에 돌입했다.

기상청은 예보를 통해 16일까지 강원 동해안을 중심으로 2~7cm, 산지에는 최대 30cm의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했다.

이에, 속초시는 15일 오후 재난종합상황실에서 대설대비 상황판단 및 대책 점검회의를 진행한 후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1단계 운영을 결정하고'겨울철 대설 대비 상황별 제설대응 매뉴얼'에 따라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재난 관련 부서별 비상근무에 들어간데 이어 부서별 제설 대응 매뉴얼에 따라 제설장비 12대를 투입하여 시 전역에서 고상제설제 살포와 염수분사장치를 가동 중에 있으며, 동 주민센터를 비롯한 민원부서에 제설제를 배부하여 눈이 그친 뒤 한파에 따른 도로 및 인도 결빙 예방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트윈플랫폼(Sokcho DIGITAL TWIN PLATFORM)을 활용하여 실시간 기상정보에 따른 적설량을 미리 예측하고, 제설환경을 분석하여 일조권을 비롯한 결빙구간 등 제설취약지역을 분석하여 능동적으로 제설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신속하고 원활한 제설작업을 위해 차량은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여 주시고 특히 내 집 앞, 내 점포 앞 눈 치우기에 시민들이 적극 동참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