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문화활동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9 17:25:20
  • -
  • +
  • 인쇄
“봄 바람 타고 오세요” 영화 관람 및 봄나들이 체험
▲ 광양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문화활동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광양시는 어르신들의 사회적 관계망 강화와 문화 욕구 충족을 위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 어르신 240명을 대상으로 문화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9일 밝혔다.

문화활동 프로그램은 영화 관람과 봄나들이 체험으로 진행됐다. 참여 어르신들은 가족을 위해 평생을 몸 바쳐 고생한 어르신들의 모습을 담담하게 표현한 영화 ‘소풍’을 함께 관람했다. 이어, 항아리 속 작은 정원 만들기, 보물찾기, 노래자랑 등 봄나들이 활동에 참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영화도 감명 깊게 보고 보물찾기도 열심히 참여했다”며 “잠시나마 잊고 있었던 어린 시절로 되돌아가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 나이에 오랜만에 이런 행복을 느꼈다”며 “너무나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줘서 고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하태우 노인장애인과장은 “어르신들의 문화 욕구 다양한 문화활동 참여로 문화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어서 누구보다 기쁘다”며“앞으로 어르신들의 흥미와 특성을 고려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양시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회참여 프로그램으로 여가활동(노래 교실, 요리 만들기 등), 문화활동(영화 관람, 공연 관람, 나들이 체험 등), 자조모임(꽃꽂이, 정리정돈법, 가죽공예 만들기, 전통놀이 체험 등), 평생교육활동(두부 만들기, 빵 만들기, 떡 만들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옹진군 주민건강검진 및 안저·안압검사 위·수탁 협약체결

[뉴스스텝] 옹진군은 18일 한국건강관리협회 인천광역시지부와 주민건강검진 및 안저·안압검사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옹진군 도서주민들이 의료접근성이 낮아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받기 쉽지 않은 의료취약지역에 현지에 출장하여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한국건강관리협회 인천시지부와 재계약을 통해 추진됐다. 검진대상은 20세 이상 옹진군 주민이면 가능하고, 검사항목은 심전도 및 흉부방사선 검

세종시 농업인 근골격계질환 예방 사업 현장 의견 나눠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농업기술센터가 18일 16개 농가와 함께 2025년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으로 추진한 ‘농업인 근골격계질환 예방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평가회를 개최했다.해당 사업은 무거운 중량물 취급과 반복적인 허리 굽힘, 손목 사용이 잦은 과수농가의 작업 특성을 반영해 농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근골격계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올해 3월 처음 시작했다.농업기술센터

의정부시, 의정부시상공회 창립 제8주년 기념식 참석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12월 17일 경기북부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의정부시상공회가 회원 및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제8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5년 한 해 동안 추진해 온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회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창립 8주년을 맞은 의정부시상공회는 2017년 출범 이후 지역 상공인 교류 촉진 상공인 권익 보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