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2023 농촌융복합상품화모델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9 17:30:31
  • -
  • +
  • 인쇄
횡성군 홈스랑 ‘농촌융복합상품화모델 경진대회’대상 수상
▲ 2023 농촌융복합상품화모델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 수상!

[뉴스스텝] 횡성군은 농촌진흥청에서 개최된 농촌자원사업 종합평가회에서 횡성군 둔내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홈스랑이‘2023 농촌융복합상품화모델 우수사례’‘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상을 받은 농업회사법인 ㈜홈스랑은 지역농산물을 ‘강원나물밥’ 제품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산나물 재배 농가와의 상생에 앞장서고 있다.

지역 유기농 산나물을 활용한 강원나물밥, 강원곤드레잡채 등을 가공 판매하면서 지역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지역인재를 채용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홈스랑 윤혁재 대표는 지난 2019년 대한민국 유기농 스타 상품 경진대회 농협중앙회장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으며, 2017년부터 현재까지 횡성군 산채연구회 총무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윤혁재 대표는 “앞으로도 지역 농업인과의 상생할 수 있고 농가소득 향상에 이바지하는 경영을 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019년에 설립된 농업회사법인 ㈜홈스랑은 밀키트, 즉석밥, 유기농 건나물 등 30여 종의 가공품을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생산하는 가공품은 지역농산물을 활용하는 등 지역 연계 상품 개발을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2026년도 학교숲 조성사업 대상지 선정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학생들에게 쾌적하고 친환경적인 학습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2026년도 학교숲 조성사업’ 대상지로 서귀포초등학교와 법환초등학교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9월 공모를 통해 신청한 2개교에 대하여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적합성 여부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학교숲 조성 대상지를 결정했다.금번 선정된 학교에는 각 6천만 원씩 1억 2천여 만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각 학

인천 서구, 2025 서구새마을지도자 한마음 수련대회 성료

[뉴스스텝] 인천서구새마을회는 지난 27일 강화도래미마을에서 ‘2025 서구새마을지도자 한마음 수련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범석 서구청장, 송승환 서구의회 의장, 서구의회 의원, 이기학 협의회장, 권오분 부녀회장 및 정준교 직장회장 등을 비롯한 새마을지도자 200여 명이 참석해 새마을운동의 정신을 되새기며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수련대회는 ‘새마을 정신으로 하나 되어, 서

오산시 중앙동 김현정 주민, 취약계층 돕기 위해 성금 300만원 기탁

[뉴스스텝] 오산시 중앙동행정복지센터는 10월 28일, 중앙동 주민 김현정 씨가 지역 내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성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김현정 씨는 중앙동 주민자치회 문화강좌 수강생으로, 지난해에도 1천만 원의 성금을 후원하는 등 꾸준히 어려운 이웃을 돕는 선행을 이어오고 있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김 씨는 “추운 겨울을 앞두고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