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한우, 제26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국무총리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6 17:25:05
  • -
  • +
  • 인쇄
홍천군 이진영․박시덕씨 국무총리상과 농친청장상 각각 수상, 겹경사!
▲ 강원한우, 제26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국무총리상 수상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제26회 전국한우능력 평가대회에서 12개 시군 46두(9개 시도 294두)가 출전하여 치열한 우열을 가린 결과 홍천군의 이진영씨와 박시덕씨가 각각 국무총리상(2등)과 농촌진흥청장상(4등)을 차지하며 고품질 한우의 위상을 재확인 했다.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는 한우 도체평가*를 통해 개량 성과를 확인하고 한우의 경쟁력 향상과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매년 농림축산식품부, (사) 한국종축개량협회, (사)전국한우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축산분야의 권위 있는 대회이다.

강원특별자치도는 2019년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이후 한우자조금회장상, 대회추진협의회장상 등을 수상하며 한우 개량분야에서 잠시 숨을 고르고 개량 체계를 정비한 결과, 홍천군의 두 농가가 동시에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겹경사를 맞아 수상 의미가 더 크다.

두 농가 모두 1++A로 최고 등급이며 세부 항목을 살펴보면, 홍천군 화촌면 삼포리 이진영씨가 출품한 한우는 생체중이 821kg, 도체중이 527kg, 등심단면적이 146㎠이고, 홍천군 영귀미면 월운리 박시덕씨가 출품한 한우는 생체중이 886kg, 도체중이 546kg, 등심단면적이 135㎠로 일반적인 한우와 차이가 확연하다.

이번 대회의 시상식은 2023.12.19 세종특별자치시 아름서길 축산물품질평가원(1층) 세종홀에서 대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될 예정이다.

석성균 강원특별자치도 농정국장은 “한우 개량은 기간이 오래 걸리고 단기간 시행하여도 농가 수익에 큰 영향이 없음에도, 한우산업 경쟁력의 근간이 되는 한우개량 분야에 묵묵히 힘써 온 한우 농가의 노력에 박수를 보내며, 우리 도 역시 지금까지 해 온 전통적 방식의 개량과 유전체 분석, 빅데이터 체계 등 미래 지향적 기술을 동시에 접목해 개량 효과를 가속화 할 방침이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