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교육청, 실무 중심 연수로 학교폭력 대응 능력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0 17:20:21
  • -
  • +
  • 인쇄
강북교육지원청, 신규 학교폭력조전담조사관 대상 사례 연수
▲ 울산시교육청, 실무 중심 연수로 학교폭력 대응 능력 지원

[뉴스스텝] 울산 강북교육지원청이 학교폭력전담조사관의 현장 조사 능력을 높여 신속하고 공정한 사안 처리를 지원한다.

강북교육지원청은 20일 대회의실에서 ‘2025 학교폭력전담조사관 역량 강화 연수’를 했다.

이번 연수는 신규 선발된 학교폭력전담조사관 27명을 대상으로, 학교 폭력 사안 처리의 객관성을 확보하고 실무 역량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연수에서는 ‘학교폭력 관련 법령 이해, 사안 처리 절차와 조사관 지침 안내, 조사관의 역할, 유형별 조사보고서 작성 요령과 실습’ 등을 진행했다. 이론 교육과 실습을 병행해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한 실질적인 연수가 이뤄졌다.

특히, 조사보고서 작성 실습으로 사안 유형별 객관적 증거 자료를 확보하는 방법을 익히고, 이를 바탕으로 명확하고 신뢰도 높은 보고서를 작성하는 실습을 진행했다.

강북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전담조사관 간 선후배 만남(멘토-멘티제)를 운영해 경험을 공유하고, 학부모 면담과 민원 응대 실습 등 실무 중심의 연수를 추진할 계획이다.

황재윤 교육장은 “학교폭력전담조사관 운영으로 교원의 업무 부담을 덜고, 객관적이고 공정한 사안 처리로 교육공동체의 신뢰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햇빛·바람 품은 제주, 전국 최고 비중 재생에너지 결실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의 빛나는 순간들을 모아 가을의 결실을 전하는 도정소식지 ‘제주’ 2025 가을호를 24일 발간했다. 이번 호는 특집 1 ‘결실 가득한 제주’를 주제로 재생에너지 확대 및 청정에너지 전환 정책을 조명하고, 탄소중립을 향한 노력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준비하는 제주도의 도전과 과제를 다뤘다. 제주의 삶을 문화예술로 물들이기 위해 ‘문화가 살아 있는 도시’ 제주를 만들어가는 다양한

제주도의회 의정자료센터, 이용자 친화 공간으로 새롭게 단장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9월, 의정자료센터의 이용자 친화공간 조성을 위한 환경 정비 공사를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공사를 통해 의정자료센터는 대출·반납이 가능한 무인 키오스크 쾌적한 자료 열람 공간 디지털 자료 검색 공간 중앙 집중형 서가 등을 갖춰 편리하고 효율적인 공간으로 단장했다. 아울러, 신규 의정자료를 소개하는 전시 코너와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생산한 특화 자료 공간을 마련해 이용자들이

김완근 제주시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 참석

[뉴스스텝] 김완근 제주시장은 9월 24일 시청 1별관 회의실에서 열린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완근·이용탁) 제2차 대표협의체 회의에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제10기 대표협의체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기 실무협의체 및 실무분과 위원 모집 보고, 2025년 연차별 시행계획 2차 수정(안) 심의,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세칙 개정(안) 심의, 2025년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