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 사업 신청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5 17:20:07
  • -
  • +
  • 인쇄
2023년 하반기에 발생한 대출이자 전액 지원
▲ 화순군청

[뉴스스텝] 화순군은 15일 지역 대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2023년 2학기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으로 본인 또는 직계존속이 1년 이상 전남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국내 대학(원) 재학생과 휴학생, 졸업 후 5년 이내인 미취업자이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상환 계좌로 지원 금액이 상환 처리된다.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 사업은 지역 대학생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 학습 환경을 조성하도록 전남도와 22개 시군이 재원을 마련해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를 전액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접수 기간은 1월 31일부터 3월 15일까지이며,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전라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 또는 화순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토부·노동부 장관, 두 번째 공공 발주 건설공사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

[뉴스스텝]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는 12월 24일 오후 두 부처 장관이 함께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공분양주택 신축 공사 현장(서울 동작구)을 찾아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국토부와 노동부는 대통령 지시에 따라 지난 8월~9월 1,814개 건설현장에 대한 불법하도급 강력단속을 실시한 바 있으며, 그 과정에서 9월 18일 두 부처 장관이 직접 건설현장에서 불법하도급 점검을 실시한 데 이어, 이번

영광군의회, 연말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따뜻한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영광군의회는 24일, 연말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입소자들과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위문은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강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인 보배로운집(군서면)과 해뜨는집(홍농읍)을 차례로 방문했다. 의원들은 미리 준비한 위문품을

신안군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 총 5천만 원 장학기금 기탁..“지역업체의 모범적인 선행, 산타 같은 나눔”

[뉴스스텝]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대표 주정호)이 24일 신안군장학재단(이사장 김대인)에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기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으로 형제수산영업조합법인은 2022년, 2023년에 2천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누적 장학기금을 5천만 원을 전달하게 됐다.김대인 이사장은 “오늘 산타처럼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이 전달해 준 장학기금은 우리 신안군 학생들에게 성탄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