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정선1교 교통환경 개선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3 17:20:03
  • -
  • +
  • 인쇄
▲ 정선군, 정선1교 교통환경 개선 추진

[뉴스스텝] 정선군은 안전한 교통환경 개선을 위한 정선1교 가각부 확장 및 시설 기능개선사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정선1교 사거리는 정선읍 시가지를 경유해 북실리로 이어지는 구간으로 관광객 및 지역주민의 차량 통행이 많은 곳이지만 도로폭이 협소해 교량으로 진입하는 차량의 방향전환 시 중앙선을 침범하는 경우가 빈번해 사고위험이 높고 대형차량의 통행에도 불편이 있어 교통환경 개선이 요구되어 왔다.

군은 봉양리 919-6번지, 정선1교 사거리 일원에 사업비4억 5000여만원을 투자해 교량 양측 가각부 확장 및 17m 인도 확장 공사를 추진한다. 실시설계용역 및 원주환경청의 국가하천 점용 협의 등 행정절차를 마치고 이달 착공해 내년 5월까지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정선1교 시설 기능개선사업이 완료되면 가각부 및 차도폭이 확장돼 원활한 교통흐름을 유도하는 것은 물론 보행자의 통행 여건이 개선돼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환경 제공을 통한 교통편익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유환식 도시과장은 “정선1교 가각부 확장 공사를 통해 공설운동장 및 근로복지공단정선병원 방면의 차량이 교량으로 진입할 때 중앙선을 침범하지 않고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될 것”이라며 “정선아리랑제를 비롯한 각종 행사가 많은 정선읍 중심지의 교통환경 개선은 물론 지역주민의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교육청, 제주시 서부지역 중학교 학생·보호자 오랜 숙원 해결된다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30일 오후 2시 제주시 외도일동 55번지(면적 2만5940㎡)에 위치한 (가칭)서부중학교 신축 예정 부지에서 기공식을 개최한다. 도교육청은 이날 열리는 기공식을 통해 (가칭)서부중학교를 오는 2027년 3월 개교한다는 목표를 이뤄나갈 계획이며 학교 설립공사가 마무리되면 지역주민들의 오랜 숙원인 제주시 서부지역 중학생들의 원거리 통학 불편을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전북자치도, 만경강 야생조류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검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10월 27일 군산시 만경강 일대에서 채취한 야생조류 분변을 정밀 검사한 결과, H5형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항원이 검출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검출은 올해 들어 도내에서 처음 확인된 사례다.도는 즉시 검출 지점을 중심으로 반경 10km 지역을 야생조수류 예찰지역으로 지정하고, 해당 구역 내 가금농장에 대해 소독 강화와 이동 제한 등 방역 조치를 시행했다. 이

유성구, 교통위반 과태료 ‘모바일 서비스’ 본격 시행

[뉴스스텝] 대전 유성구는 교통위반 과태료 고지서를 스마트폰으로 받아볼 수 있는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를 11월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대전 자치구 가운데 교통위반 과태료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를 도입하는 것은 유성구가 처음으로, 고지서 확인부터 납부까지 모든 과정을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다.기존 과태료 고지서는 등기우편으로 발송해 부재중 미수령 사례가 잦았고, 인쇄·우편비용 부담은 물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