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여름맞이 수영장 안전점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6 17:25:46
  • -
  • +
  • 인쇄
6월 18일~20일 수영장 6개소 안전·위생 사항 점검
▲ 고양시 일산서구청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는 여름철 수영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오는 6월 18일부터 20일까지 민간 운영 중인 수영장(종합체육시설업 포함)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수영장 안전점검은 여름철 수영장 이용자 증가하는 6월부터 8월까지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의 안전을 확보하려는 조치로, 관내 수영장 6개소를 대상으로 한다.

점검 사항은 △수상안전요원 배치 여부 △안전수칙 게시 여부 △수영장 수질검사표 게시 여부 △구급약품 구비 여부 등 체육시설법에 따른 시설 관리 및 안전·위생 기준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이다.

점검 결과 가벼운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바로 시정조치하고, 시정명령 불이행 시 관련 규정에 따라 행정처분 등 엄정 조치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여름철 시민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안심하고 건강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철저히 점검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도, 동남아서 투자유치·시장 확대 두마리 토끼 잡는다

[뉴스스텝] 전라남도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8일까지 5일간 동남아 주요 혁신거점을 방문해 전남 으뜸기업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현지 상담회를 진행,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해외 현장 프로그램을 추진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전남도가 추진하는 글로벌 으뜸기업 55+ 육성 사업의 일환이다. 지난해 미국 실리콘밸리 참가에 이어 올해는 방콕, 싱가포르 등 아세안 시장을 중심으로 전남 기업의 해외 네트워크를 확장

대구시티투어 버스 타고 떠나는 시간여행! ‘시간을 걷는 대구 K-투어’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열풍에 발맞춰, K-컬처와 레트로 감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대구시티투어 특별노선 ‘시간을 걷는 대구 K-투어’를 운영한다.이번 특별노선은 대구의 역사적 깊이와 트렌디한 문화를 아우르는 중구 근대골목을 시작으로, 국립대구박물관, 대구도서관을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11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매일(월요일 제외) 운영한다.대구

대구 동구, 2025 식문화 리더 외식업소 지원 사업 성료

[뉴스스텝] 대구 동구청은 지난 26일, ‘식문화 리더 외식업소 컨설팅 지원사업’ 용역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사업은 외식업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으로, 소비자 타깃, 트렌드에 부합하는 밀키트 메뉴 개발 등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해 외식업소 신규 매출 창출 기회를 확대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구 동구는 사업을 위해 지난 5월, 공개모집을 통해 10개 외식업소를 선정했으며, 외식 컨설팅 전문 용역업체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