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일산동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0 17:25:42
  • -
  • +
  • 인쇄
▲ 동구는 10일 일산동행정복지센터 앞에서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 행사를 가진 가운데 김종훈 동구청장이 참석해 자원봉사자 및 주민들을 격려하고 있다.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7월 1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일산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일산동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동구에서는 네 번째로 시행된 이번 행사는 주민의 생활공간으로 직접 찾아가 생활 불편 해결을 위한 다양한 현장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등 7백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는 화분 분갈이, 칼갈이, 자전거 수리, 안경&귀금속 세척, 혈압·혈당체크 등 건강관리, 탄소중립 생활실천 홍보 및 친환경 설거지 바 만들기 체험, 심폐소생술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다양한 체험활동과 주민편익 서비스를 우리 동네에서 받을 수 있어 좋았다”,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지속적으로 열리길 바란다”는 등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을 통해 주민들과 직접 만나 실생활에서 겪는 불편사항을 보다 가까이에서 경청하고, 이를 행정에 반영하여 더 잘사는 동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법무부, '2025 선진법제포럼' 개최

[뉴스스텝] 법무부는 12월 18일 09:30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기업 조직개편시 이사의 행위규범 가이드라인 제정 방향”이라는 주제로 '2025 선진법제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2025년 7월 개정 '상법'에 따라 이사의 충실의무 대상이 회사 및 주주로 확대되고, 이사가 그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총주주의 이익을 보호하고 전체 주주의 이익을 공평하게 대우하여

조달청, 건설현장 고위험 작업 특별점검 실시

[뉴스스텝] 조달청은 최근 광주를 비롯해 전국적으로 건설현장의 중대재해가 지속됨에 따라 18일 부산광역시 기장군에 위치한 ‘부산촬영소 건립공사’ 현장을 방문해 중대재해에 취약한 고위험 작업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부산촬영소는 실내 스튜디오 3개동과 아트 워크시설 등 연면적 12,631㎡ 규모의 영화제작 지원시설로, 내년 8월 준공되면 부산이 아시아 영화·영상산업의 메카로 거듭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이천시 어린이도서관, ‘세상을 바꿀 천 권의 책’ 100호 완독자 탄생

[뉴스스텝] 이천시가 운영하는 독서 장려 프로그램 ‘세상을 바꿀 천 권의 책 읽기’에서 100번째 1,000권 완독자가 탄생했다.‘세천책’은 이천시 어린이도서관이 운영하는 대표적인 영유아 독서 프로그램으로, 그림책 5권으로 구성된 200개 꾸러미를 단계적으로 완독하며 어린이의 독서 습관 형성과 가족 참여형 독서 문화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100호 완독자 탄생은 2020년부터 운영해 온 세천책 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