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16일, 올해 첫 언론인 정례브리핑 가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6 17:20:04
  • -
  • +
  • 인쇄
문화행정국 소관 동학농민혁명 선양․문화관광분야 핵심사업 등 현안 심층 브리핑
▲ 정읍시 16일, 문화행정국 소관 언론인 청례 브리핑 가져

[뉴스스텝] 정읍시가 지난 16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올해 첫 언론인 정례브리핑을 가졌다.

브리핑은 이사규 문화행정국장이 국 관할 6개 과와 1개 소의 올 한해 주요 업무에 대한 추진 계획을 상세히 설명했다.

브리핑은 주요 업무와 현안, 이들 사업의 계획에 대한 설명,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 국장은 올 한해 주요 업무로△ 문화예술활동 지원 육성 △정읍 시립미술관·박물관 특별기획전시 △가고 싶은 관광도시 정읍의 축제 △정읍천-정읍역 연계 관광 핫플레이스 조성△정읍 황토현 전적 종합정비 △출산 가구 주택에 대한 취득세 감면 신설△정확한 결산 및 시민 중심 찾아가는 결산설명회 추진 △ 농어촌 통신망 고도화 구축 △정읍 설화 그림책 제작 운영을 꼽고 개별 사업에 대한 주요 개요와 효과를 소개했다.

특히 △무성서원 유교 수련원 건립 △2024 정읍벚꽃축제 △동학농민혁명 제130주년 고부농민봉기 재현행사와 제57회 동학농민혁명 기념제를 비롯한 동학농민혁명 선양 사업을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설명에 따르면 무성서원 유교수련원은 내년도 개원을 목표로 추진 중이고 올해 벚꽃축제는 3월 29일부터 4월 1일까지 정읍천 일대 샘골다리~ 정동교 구간에서 진행된다.

또 시는 올해로 130주년을 맞는 동학농민혁명의 전국화와 세계화를 위한 탄탄한 기반 다지기에도 힘을 쏟는다.

이의 일환으로 동학농민혁명의 시작인 고부봉기 재현행사를 오는 19일 전국 17개 동학 관련 단체와 유족, 정읍 시민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평 말목장터와 고부관아에서 갖는다.

또 동학농민혁명 국제컨퍼런스 등을 통해 세계 혁명도시들과의 연대도 한층 강화해 동학농민혁명의 세계화 플랫폼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브리핑에서는 여느 때보다 뜨거운 질의와 응답이 이어졌다.

참석 언론인들은 △한국 가요촌 달하 운영 계획과 △동학농민혁명 선양 방향과 노력등을 집중 질의했다.

이 국장은 “가요촌 달하는 4월까지 시설 확충을 마무리한 후 5월부터 본격 운영하고 동학농민혁명 도시로서 혁명의 전국화와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고 강조하는 등 질의별 상세한 답변으로 눈길을 끌었다.

한편 시는 매월 둘째, 넷째 주 금요일 정례 브리핑을 갖고 있다.

해당 국·실과소장이 직접 브리핑을 담당하며 충분한 질의와 응답을 통해 다양한 목소리를 듣는 등 소통을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거제시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24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을 거제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기탁된 거제사랑상품권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독거노인 5세대와 중장년 실업층 5세대 등 총 10세대에 배부·지원될 예정이다.지영배 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대구 남구의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남구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기초구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이는 2024년 직전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동일한 성과로, 대구지역 9개 구·군의회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이다.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25년 12월 23일, 전국 69개 기초구의회를 대상으로 한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남구의회는 총점 81.3점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하남 미사3동, ㈜한영이엔씨와 함께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 실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3동은 화재 사고 예방과 주거 안전 강화를 위해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지난 11월 6일 미사3동행정복지센터와 ㈜한영이엔씨 간 체결한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점검 재능기부 협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전문 인력을 활용한 합동 점검과 위험요소에 대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협력체계를 마련했다.또한, 11월 27일부터 12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