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청주로타리클럽, 추석맞이 장애인가구에 싱크대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1 17:20:03
  • -
  • +
  • 인쇄
장애인 맞춤형 주거개선 사업… 집 청소 봉사활동도 진행
▲ 서청주로타리클럽, 추석맞이 장애인가구에 싱크대 지원

[뉴스스텝] 서청주로타리클럽은 11일 흥덕구 오송읍에 거주하는 고령 지체(상지기능) 심한 장애인 가구에 새 싱크대를 지원하고 청소 봉사활동도 진행했다.

이날 서청주로타리클럽 회원 10명은 장애인 가구의 노후화된 기존 낡은 싱크대를 철거하고, 고령의 어르신에게 맞는 이동동선과 사용에 편리하도록 맞춤형 싱크대를 설치했다.

집 청소까지 마친 최병호 서청주로타리클럽회장은 “추석명절을 맞아 어려운 장애인가구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장애인가구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맞춤형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맞춤형 주거개선사업은 2023년부터 장애인 가구의 주거개선을 위해 시와 서청주로타리클럽이 협약 연계해 매년 장애인 주거개선을 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장애인 5가구에 싱크대 교체, 베란다 창호설치, 대문 교체 등 주택개선 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주거환경 사각지대에 있는 장애인 가구가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맞춤형 주거개선을 위해 협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속초문화관광재단, 속초 음식문화 기반 디자인 프로젝트 추진

[뉴스스텝] 속초문화관광재단은 ‘맛으로 엮어가는 도시의 멋, 음식문화도시 속초’를 비전으로, 음식문화 대표 콘텐츠 개발사업의 일환인 디자인 역량 캠프 ‘속초 맛-멋 디자인 학교(이하 디자인학교)’ 참여자를 모집한다.‘속초를 닮은 디자인 사업’은 음식문화도시 속초의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도시 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한 디자인 프로젝트로, 총 5개 세부 사업으로 구성돼 추진된다. 이 중 디자인학교는 속초의

소담스퀘어 강원, 제2회 라이브커머스 경진대회 개최

[뉴스스텝] '소담스퀘어 강원'은 소상공인 디지털전환 지역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도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제2회 라이브커머스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11월 5일 소담스퀘어 3층 글로벌스튜디오에서 열리며, 도내 소상공인 12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경진대회는 소상공인이 직접 쇼호스트가 되어 자사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함으로써 제품 신뢰도를 높이고, 소비자와의 실

영월군 상동경로대학 어르신들, 하이힐링원에서 만들기 체험

[뉴스스텝] 상동경로대학은 11월 4일, 어르신 60명과 공군부대, 자원봉사자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하이힐링원에서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목도마 만들기”와 “치아바타 만들기”라는 특별한 체험 활동을 통해 단순히 전통적인 교육을 넘어서, 어르신들이 손수 만든 원목도마와 빵을 통해 삶의 즐거움과 의미를 되찾는 시간을 제공했다. 어르신들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만드는 시간을 통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