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만덕2동, 지역상점과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6 17:25:32
  • -
  • +
  • 인쇄
▲ 북구 만덕2동, 지역상점과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부산 북구 만덕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5일 지역 내 반찬가게인 일등반찬과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고독사 예방 및 관리 시범사업인 『사회적 고립가구 생활쿠폰 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체결되었다.

『사회적 고립가구 생활쿠폰 지원사업』은 1인 가구 증가·가족관계 단절의 심화·고령화 가속화로 나타나는 사회적 문제들을 미리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 8월부터 추진하는 시범사업으로, 사회적 고립도가 높은 대상 가구에 외출 유도형 상점이용 쿠폰을 제공하여 생활행태를 개선하고 고독사를 예방하고자 시행된다.

이번 협약으로 사업 참여자들은 매월 2만원 상당의 생활쿠폰을 지원받아 일등반찬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정임 동장은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 사업에 적극 동참해주신 일등반찬 사장님께 감사드린다”라며 “고독사 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고립 위험 가구를 발굴해 복지사각지대를 최소화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청소년수련관 유지보수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는 지난 22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수련관 유지보수 관련 간담회를 열고 청소년들의 의견을 직접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이번 간담회는 노후화된 청소년수련관의 안전성 확보와 환경 개선을 위해 2024년부터 단계적으로 추진해 온 리모델링 사업의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향후 공간 활용 방안에 대한 청소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기 위해 기획됐다.이날 간담회에는 나주시 관계 공무원, 설계용역

천안도시공사, 서산시시설관리공단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탁

[뉴스스텝] 천안도시공사는 23일 서산시시설관리공단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금 기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공사와 공단은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약 1,200만 원을 상호 기탁했다. 기부금은 최근 집중호우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천안시와 서산시의 수해 복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공사와 공단은 앞으로도 재난·재해 대응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지원 체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달성군,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회의 개최

[뉴스스텝] 달성군은 지난 23일 달성군청 중회의실에서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달성고령지사, 달성군보건소, 관내 재가노인돌봄센터 등 주요 서비스 제공기관과 군청 및 읍면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대상자 맞춤형 통합지원계획을 논의하고, 각 기관이 제공할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나누었다. 각 기관은 이 계획에 따라 대상자에게 맞춤형 돌봄 통합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