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대상자 90명 선착순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5 17:20:30
  • -
  • +
  • 인쇄
6개월간 지속적 비대면 건강관리, 3회 무료 건강검진 제공
▲ 무안보건소

[뉴스스텝] 전남 무안군은 오는 18일부터 4월 30일까지 2024년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대상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스마트폰 앱(APP)과 연동되는 스마트워치(활동량계)를 활용하여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 코디네이터로 구성된 보건소 전문가가 건강상담을 제공하는 비대면 관리 서비스이다.

사업대상자는 19세 이상 무안군민으로 건강위험요인(혈압, 혈당, 복부둘레,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등)을 1개 이상 보유한 자를 대상으로 우선 선정하여 선착순 90명을 모집하며, 올해는 고혈압·당뇨병 진단을 받은 만성질환자 20명도 포함하여 진행된다.

선정 대상자에게는 스마트 밴드를 무료로 제공하고 6개월간 지속적 건강관리, 3회 무료 건강검진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무안군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통해 주민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 및 만성질환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주시 마을만들기사업(자율개발) 사례교육 시행

[뉴스스텝] 충주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는 마을만들기사업을 위한 자율 개발 사례교육을 산척 천지인 문화센터 등에서 성황리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마을만들기사업 추진을 준비 중이거나 관심 있는 마을 이장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현장에서 활동하는 마을 이장들의 실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교육에는 마을만들기사업 사업을 추진해 온 상가흥마을 서광희 이장과 학미마을 김학노 이장이 강사

대전시 특사경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적발

[뉴스스텝] 대전시 특별사법경찰은 11월부터 두 달간 관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등 생활 주변 환경오염 불법행위에 대한 기획 수사를 진행했다.이번 기획 수사에는 첨단장비인 드론을 활용한 비행감시를 병행해 단속의 실효성을 높여 환경 관련 법령을 위반한 사업장 3곳을 적발했다.기획 수사 결과 2개 업체는 대기배출시설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의 자가측정을 이행하지 않았으며, 다른 1개 업체는 비

시흥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 완료…안정적 수돗물 공급 기반 구축

[뉴스스텝] 시흥시는 노후 상수도관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을 12월 중순 완료했다.이번 공사는 단일 관로 사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단수 위험을 근본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주요 상수관로를 복선화(이중화)하고, 장기간 사용으로 노후화된 기존 관로는 비굴착 방식의 갱생 공법을 적용해 보강ㆍ복원하는 방식으로 추진됐다.시는 공사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