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장자늪 카누체험장 새단장 마치고 4월 6일 오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9 17:25:22
  • -
  • +
  • 인쇄
▲ 충주 장자늪 카누체험장 새단장 마치고 4월 6일 오픈

[뉴스스텝] 충주시와 충주문화관광재단 체험관광센터가 동절기동안 장자늪 수로를 정비하고 카누 체험 물품과 시설물 확충 등 새단장을 마치고 장자늪 카누 체험장을 내달 6일부터 재 개장한다.

지난해에 무료 시범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올해부터 1인 2만원의 이용요금을 책정하여 유료로 진행한다.

충주시민은 50% 감면 혜택이 주어지며,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가족, 장애인, 동주도시주민, 병역명문가, 고향사랑기부금 기부자에게는 3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카누체험장은 4월 6일부터 11월말까지 매주 목요일부터 다음주 월요일까지 운영한다.(화, 수, 명절당일 휴무)

4월 한달간은 1일3회(10:00/ 13:30/ 16:00) 운영되며, 5월부터는 주말 운영을 1일5회(09:00/ 11:00/ 13:00/ 15:00/ 17:00)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운영시간은 기상 또는 방류 상황, 동절기 일몰시간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

장자늪 카누장은 국내 유일의 수로형 카누 체험장으로 중앙탑휴게소 인근 버드나무 숲에서 목계솔밭까지 약 3.3km의 수로를 따라 이루어지며, 댐에서 흘러 내려오는 잔잔한 물결에 몸을 맡기고 약 1시간 동안 평화로운 정취를 느껴볼 수 있다.

이달 29일부터 충주체험관광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잔여분에 한해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센터 관계자는 “작년부터 입 소문이 나 많은 관광객들이 장자늪 카누 체험장 재 개장을 기다려왔다며, “본 사업을 통해 충주의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하는 레포츠 관광콘텐츠를 강화하고 충주시가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실현의 중심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자늪카누체험 예약은 충주체험관광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궁금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철원 작은영화관과 함께하는 따뜻한 연말 선물같은 크리스마스 이벤트

[뉴스스텝] 철원 작은영화관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2월 24일부터 12월 26일까지 3일간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철원 작은영화관 3개소(뚜루·삼부연·달빛)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먼저 ‘철원 작은영화관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는 행사기간 동안 철원 작은영화관 공식 인스타그램(cw_theater)을 팔로우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현장에서 인스타그램 팔로우 화면을 제시하면 겨울양말을 선착

보은군, 회인면‘청년마을 공유주거 살아BOEUN’준공식 개최

[뉴스스텝] 보은군은 18일 회인면 중앙리 46-4번지 일원에서 ‘청년마을 공유주거 살아BOEUN’ 준공식을 개최하고, 청년 주거안정과 지역 활력 제고를 위한 새로운 거점을 마련했다.이날 준공식에는 최재형 보은군수와 윤대성 보은군의회 의장, 행정안전부 염성욱 사회연대경제지원과장을 비롯해 군의회 의원, 회인 청년단체 및 지역주민 등 80여 명이 참석해 사업 준공을 함께 축하했다.‘청년마을 공유주거 살아BOE

김포시보건소, ‘2025년 말라리아 퇴치사업 유공’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김포시보건소는 경기도가 실시한 ‘2025년 말라리아 퇴치사업 유공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8년 연속 수상하는 성과를 이어갔다.김포시는 최근 3년간 환자 발생 양상과 지역별 특성을 분석해 맞춤형 환자 관리 체계와 홍보전략을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말라리아 집중관리사업(FOCI)’을 적극 추진했다. 이러한 현장 중심 대응 강화로 환자 수는 전년 대비 약 20% 감소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