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정발산동, 주민참여예산 지역총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0 17:25:44
  • -
  • +
  • 인쇄
주민 123명 참여…동네에 필요한 사업 3건 결정
▲ 고양시 정발산동, 주민참여예산 지역총회 개최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정발산동은 지난 19일 정발산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참여예산 지역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총회는 정발산동 주민들이 직접 지역 현안에 대한 사업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자리로, 총 123명의 주민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총회는 그동안 지역회의와 시민제안을 통해 접수된 주민의견 중, 최종 선정된 3건의 사업에 대해 주민투표를 통해 우선순위를 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투표결과 1순위 정발산동 주택가 미니가로등 설치 사업, 2순위 무단투기 쓰레기 감시 CCTV 설치 사업, 3순위 정발산동 둘레길 활성화 사업이 선정됐다.

선정된 사업은 해당부서 검토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거쳐 내년도 예산에 반영 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다.

윤여정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의장은 “우리 동네에서 필요한 것을 가장 잘 아는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결정하는 과정이 진정한 참여민주주의의 실현”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주민들이 예산결정과정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안수길 정발산동장은“주민참여예산제는 공직자와 주민이 함께 지역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는 뜻깊은 제도”라며, “주민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이 실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상주시의회, 진태종 의원 5분 자유발언

[뉴스스텝] 상주시의회 진태종 의원(남원·동성·신흥)은 27일 제236회 상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스포츠 마케팅 사업에 따른 경제효과 분석 구축 방안을 제언했다.주요 내용으로는 경제 활성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스포츠 대회 유치의 경제적 파급효과 선행 연구, 학교와의 MOU 체결을 통해 유소년 발굴 및 후원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의

이충우 여주시장, ㈜에스앤에스 기업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이충우 여주시장은 기업체 현장 방문을 통한 기업인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11월 26일 가남읍에 소재한 ㈜에스앤에스를 방문했다.홍성훈 대표가 이끄는 ㈜에스앤에스는 2009년에 창립하여 자동차 전장 부품 제조 기업이다. 자동차용 멀티미디어 부품과 메카트로닉스 부품을 생산하고 친환경차 배터리 제어 장치까지 생산 품목을 넓혔으며, 수소차와 전기차 시대에 맞춰 핵심 부품을 연구 개발하고 생산하

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 ‘지역수요 맞춤형 연구’ 심포지엄 성료

[뉴스스텝] (재)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이 데이앤바이오(주)농업회사법인과 공동 주관한 지역수요맞춤형연구개발사업 심포지엄이 지난 14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이번 심포지엄은 지역수요맞춤형 연구개발사업 소재인 ‘동충하초 균사 발효 작두콩 소재 개발 기술’의 다분야 적용 방안 구축을 목적으로 개최됐다.참여기관은 광주대학교, (재)임실치즈앤식품연구소, (재)순천바이오헬스케어연구센터, ㈜에프오앤, (재)남해안권발효식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