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실공사 안 돼! 사고도 안 돼!”청주시 특강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7 17:20:04
  • -
  • +
  • 인쇄
국토안전관리원 초빙, 부실공사 방지 및 건설현장 안전관리 강의
▲ “부실공사 안 돼! 사고도 안 돼!”청주시 특강 실시

[뉴스스텝] 청주시는 27일 첨단문화산업단지 나눔마당에서 ‘부실공사 방지 및 건설현장 안전관리 특강’을 실시했다.

교육에는 청주시 공사감독 공무원과 관내 건설기술인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교육은 건설현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실질적인 안전관리 체계를 확보하고자 마련됐다.

특강은 김성훈 국토안전관리원 충청지역본부 사업지원실장을 초청해 중대재해처벌법 사례, 안전관리계획의 중요성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난해 인천 검단아파트 건설공사 중 발생한 슬래브 붕괴사고 사례를 들며 적법한 사전검토와 현장시공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설명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시설직 주무관은 “건설현장의 무재해, 무사고 확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부실공사 방지를 위해 맡은바 업무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강릉 지역 가뭄 피해 대응을 위한 생수(2차) 및 급수 지원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8일 심각한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릉지역 학교들을 위해 18억 5천여만 원 규모의 긴급 지원책을 발표했다. 강릉의 주요 상수원인 오봉저수지가 한때 저수율 10%까지 떨어져 붕괴 우려까지 제기됐으나, 최근 단비가 내리면서 9월 18일 기준 23.8%(농촌용수종합정보시스템)까지 회복됐다. 하지만 여전히 강릉 시민들은 제한급수로 인한 불편을 겪고 있어, 교육청이

보은군, 교육발전특구 연계‘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직무역량 강화 교육’개최

[뉴스스텝] 보은군은 19일 속리산 레이크힐스관광호텔에서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 등 보육교직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직무역량강화교육’을 개최했다. 보은군어린이집연합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교육은 개회식, 직무역량 강의, 힐링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됐다. 교육발전특구 연계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자리에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보육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보육교사와 원장 등 유공자

제30회 강원초등교원체육대회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양양종합스포츠타운 축구장에서 ‘제30회 강원초등교원체육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초등체육교육 관련 정보 교환과 공유를 통해 강원체육 발전을 도모하고, 참가 교원들의 건강 및 운동체력 향상을 목적으로 마련됐다.대회에는 도내 17개 시·군 교육지원청 소속 학교장, 교감, 전문직원, 강원초등체육연구회원 등 700여 명이 참가한다. 경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