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온(溫)마음 프로젝트 마음건강아파트 현판식 기념행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2 17:05:44
  • -
  • +
  • 인쇄
주택관리공단 청원오송휴먼시아 1단지 아파트 정신건강 증진 도모
▲ 청주시, 온(溫)마음 프로젝트 마음건강아파트 현판식 기념행사 실시

[뉴스스텝] 청주시 흥덕보건소·흥덕정신건강복지센터는 12일 주택관리공단 청원오송휴먼시아 1단지 아파트에서 ‘온(溫)마음 프로젝트 마음건강 아파트 현판식’을 개최했다.

현판식은 방영란 흥덕보건소장, 관계기관 실무자, 입주민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온(溫)마음 프로젝트 마음건강 아파트 사업은 ‘제2차 정신건강복지기본계획’에 따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주민들의 정신건강 서비스 이용률을 확대하고 고위험군 발굴 및 관리로 지역주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목표로 한다.

방영란 흥덕보건소장은 “마음이 행복한 마음건강아파트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청원휴먼시아1단지 입주민의 정신건강증진 및 서비스 이용 확대를 위해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 (재)고성교육재단에 3천만 원 기탁

[뉴스스텝] 고성군의 장학사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재)고성교육재단에 관내 금융권의 교육발전기부금 기탁행렬이 이어지고 있다.11월 30일 동고성농협이 교육발전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12월 2일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가 3,000만 원을 고성군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교육발전기부금으로 (재)고성교육재단에 기탁했다.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는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

곡성군, 임대형 스마트팜 청년농 첫 딸기 수확

[뉴스스텝] 전남 곡성군은 지난 2일 입면 송전리에 소재한 임대형 스마트팜에서 첫 딸기를 수확하고 청년 농업인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3일 전했다. 군은 청년농의 안정적 농업 정착을 돕기 위해 2024년부터 2025년까지 2년 동안 총사업비 33억 원을 투입해 스마트팜 6동 공사를 완료했으며, 6명의 청년농업인이 1인당 400평 규모의 온실을 임차해 딸기를 재배 중이다. 이 자리는 임대형 스마트팜

광주광역시교육청, 청렴시민감사관 1년 성과 공유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은 3일 본청 중회의실에서 청렴시민감사관, 감사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청렴시민감사관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는 지난 1년간 청렴시민감사관의 활동을 돌아보고, 향후 활동 방향과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청렴시민감사관은 광주시교육청중앙도서관을 포함한 4개 기관 대상 종합감사와, 19개 사립유치원 특정감사 등에 참여해 교육 현장의 투명성과 청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