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2025 우장산 썸머 워터파크' 8월 1일 개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5 17:20:27
  • -
  • +
  • 인쇄
10일간 운영, 야간 개장으로 무더운 여름밤도 시원하게
▲ 강서구, '2025 우장산 썸머 워터파크' 8월 1일 개장

[뉴스스텝] 도심 속 무더위를 식혀줄 물놀이장이 우장산근린공원에 개장한다.

강서구는 오는 8월 1일부터 10일까지 10일간 ‘2025 우장산 썸머 워터파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장산근린공원 내 축구장에 조성되는 워터파크는 접근성이 뛰어난 도심 속 바캉스 공간으로,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과 가족들에게 시원한 여름나기와 즐거운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오전(10시~13시)과 오후(14시~17시)로 나눠 하루 2회 운영된다.
특히 오는 8일 금요일과 9일 토요일에는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야간 개장도 실시해 무더운 여름밤을 더욱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계획했다.

워터파크에는 조립식 유수풀과 에어 슬라이드, , 에어바운스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이 마련되며, 탈의실과 샤워실, 의무실, 휴게 그늘막 등 편의시설도 함께 갖췄다.

또한, 현장에는 푸드트럭과 이동식 편의점도 함께 운영돼 어린이들은 물론 함께 한 보호자들도 불편함이 없도록 준비했다.
이용 대상은 강서구 관내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이며, 회당 400명씩 하루 최대 800명이 입장 가능하다.
이용을 희망하는 주민은 인터넷 사전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7월 25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입장료는 1인당 2,000원이다.

아울러 구는 관내 취약계층 가정과 복지시설 보호아동을 대상으로 8월 7일(목) 하루 동안 무료로 개방하는 ‘함께드림 Day’도 운영할 계획이다. 대상자는 동주민센터 추천과 관련 부서 협의를 통해 사전 선정된다.
이번 사업은 서울시체육회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시 예산 1억 4천만 원을 확보해 추진되며, 구 체육회와 협력해 안전하고 쾌적한 물놀이장을 운영할 예정이다.

진교훈 강서구청장은 “도심 가까운 곳에서 어린이들이 물놀이를 안전하게 즐기고 가족이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며 “많은 주민들이 방문해 즐거운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체육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대 양영희 국어문화원장, 문체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전남대학교 양영희(국어교육과 교수) 국어문화원장이 국어진흥 정책을 지역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시키고 국어문화원 운영 성과를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24일 전남대에 따르면, 양영희 교수는 지난 12월 18일 열린 전국 국어문화원 연찬회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전남대학교 국어문화원장으로서 국어진흥 정책을 현장에서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지역

당진시, 국내 유망기업 3개 사와 투자협약 체결

[뉴스스텝] 당진시는 지난 23일 충남도청에서 당진시장, 충남도지사, ㈜휠라선 박희철 대표이사, ㈜티지와이 최용희 대표이사, ㈜성산기업 권찬용 대표이사를 비롯한 기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952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협약에 따르면 ㈜휠라선, ㈜티지와이, ㈜성산기업은 각각 석문국가산업단지와 면천면 일원에 공장 등 생산 시설을 이전·신설·증설 투자할 계획이며, 이들 기업

홍성군, 을사년 군정 10대 성과 발표

[뉴스스텝] 홍성군이 2025년 을사년 한 해 군정을 빛낸 ‘10대 성과’를 선정·발표했다.군은 특히 이번 을사년 10대 성과는 단순한 숫자를 넘어 군민들의 삶 속에서 증명될 체감형 성과가 다수 포함됐다고 밝혔다.1위에 이름을 올린 첫번째 성과는 2025 홍성 글로벌 바비큐 페스티벌의 세계 축제 도약이다. 올해 축제는 홀로서기에 성공하며 60만명 이상의 관광객을 유치했고 340억원의 경제 유발효과를 달성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