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024년도 톱밥구입비 및 임산물토양개량 지원 사업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3 17:20:06
  • -
  • +
  • 인쇄
오는 1월 19일까지 생산지 관할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신청
▲ 청주시, 2024년도 톱밥구입비 및 임산물토양개량 지원 사업 접수

[뉴스스텝] 청주시는 안정적인 임산물 생산기반을 조성해 임업 경쟁력을 높이고자 표고버섯배지 자가생산용 톱밥 구입비 지원 사업과 임산물토양개량 및 친환경비료 지원 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3일 밝혔다.

표고버섯배지 자가생산용 톱밥 구입비 지원 사업은 신청일 기준 표고버섯을 5년 이상 재배 중인 임업인을 대상으로 하며, 지원한도는 1인당 2천만원(자부담 50% 포함)이다.

임산물토양개량 및 친환경비료 지원 사업은 임산물 재배지의 지력 회복을 돕기 위한 것으로, 신청일 기준 청주시 관내에서 임산물을 재배 중인 임업인을 대상으로 한다.

지원되는 토양개량제는 석회질비료(소석회, 석회고토, 부산석회), 규산질비료(규산질), 목재제품(목탄, 목초액)이고 유기질비료는 혼합유박·혼합유기질·유기복합비료 등 유기질비료, 가축분퇴비·퇴비 등 부숙유기질비료이다.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임업인은 청주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오는 1월 19일까지 생산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동 지역은 청주시 산림관리과)로 우면,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시는 오는 2월 중 보조사업자선정심의를 통해 사업 대상자를 선정한 뒤 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 '내일을 여는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남해군은 지난 23일 지역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농업인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농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날 간담회에는 청년농업인 21명과 농업기술센터소장 등 관계 공무원 5명이 참석하여 청년농업인 지원 방안에 대한 논의를 했다.간담회에서는 현재 신청서를 접수 중인 청년창업농 맞춤형 지원사업과 내년에 남해군에 신규 편성된 청년농업인 특화성장 지

동작구, '2025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전국 지자체 중 유일 수상

[뉴스스텝] 동작구는 ‘2025년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이 주최했으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기관을 발굴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해 사회공헌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구는 도시화와 1인 가구 증가로 심화되는 사회적 고립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행정 패러다임을 ‘주민 중심’으로 전환하고, ‘동작구형 뉴거버넌스’

김해시 자살유족 원스톱서비스 지원 17개 유관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24일 김해시보건소에서 관내 17개 유관기관과 자살유족 원스톱서비스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자살유족 원스톱서비스란 자살사망 발생 직후 경찰에서 출동해 유족에게 필요한 정보와 도움을 제공한 데 이어 심리정서 및 환경경제(일시주거, 법률, 행정처리, 특수청소, 학자금) 지원을 적기에 제공해 유족이 충격에서 벗어나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이 서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