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복지 빛난다! 지난해 기관표창 역대 최다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3 17:20:06
  • -
  • +
  • 인쇄
주거복지, 보육유공 국무총리 기관표창 등 9건 수상
▲ 청주시 복지 빛난다! 지난해 기관표창 역대 최다 수상!

[뉴스스텝] 청주시는 민선 8기 든든한 복지를 추진한 결과 지난 2023년 역대 최다 기관표창 수상 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시는 2023년 중앙평가에서 8건, 광역평가에서 1건을 수상하면서 지난 2018년 8개 기관표창 수상 기록을 뛰어넘었다.

수상 분야도 특정 분야에 치우침 없이 복지 전반에서 우수한 실적을 인정받았다. 특히, 지난해 호우 피해로 비상근무, 수해복구 등을 추진하며 어느 해보다 촘촘하고 따뜻한 복지를 발휘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주요 수상실적으로는 주거복지 업무추진 우수지자체(국무총리), 보육유공자 정부 포상(국무총리), 기초생활보장 업무추진 우수지자체(보건복지부장관), 지역복지사업 평가 우수 지자체(보건복지부장관),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 우수 지자체(보건복지부장관), 자활사업 활성화 우수 지자체(보건복지부장관), 겨울철 취약계층 지원 우수 지자체(보건복지부장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우수 지자체(보건복지부장관),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추진 최우수 지자체(충청북도지사) 등 복지 전반에서 성과를 거뒀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시민들의 따뜻한 관심과 배려, 우리 4,300여명의 공직자가 시민을 위한 사업과 시책을 지속 발굴해 역대 최다 수상이라는 실적을 거뒀다”며 “올해도 더 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을 위해 다양한 복지 정책을 적극 펼쳐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촘촘한 복지를 위해 2024년 사회복지분야(청소년, 노동 포함)에 2023년 대비 약 1,200억원이 증가한 약 1조 3,000억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올해는 어르신들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하는 청주형 노인통합돌봄체계 구축, 시민들의 행복한 복지를 위해 힘쓰는 2,000여 민간 사회복지종사자 보수수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개선 추진, 장년층 1인 가구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을 위한 청주 싱글(single)벙글 살피미 사업, 민・관 협력을 통한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위기가구 발굴 채널을 확대하는 이웃과 동행하는 복지안전망 강화 사업, 아이들이 도심 속 녹색 공간을 만끽하며 마음껏 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꿀잼 팝업 놀이터 여기서 놀자 운영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장애인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첨단 재활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애인디지털빌리지 조성사업, 여성폭력피해자들에 대한 의료, 주거, 법률 지원을 위한 스토킹 피해자 지원 사업 등 약자를 위한 복지에도 아낌없는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부부 교회 예배 참석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는 성탄절을 맞아 오늘 오전 인천 해인교회에서 성탄 예배에 참석했다.해인교회는 1986년 노동자들이 돈을 모아 설립한 민중교회로 출발했으며, 이 대통령이 국회의원이었을 때 지역구였던 계양구에 소재한 작은 교회이다.지금도 교인 중에는 노숙인, 가정폭력 피해자 등 소외계층이 많으며, 노숙인 쉼터 등 여러 지역사회 사업을 하며 우리 사회에서 소외된 분들에게 온기를 전달하고

서울시 성탄절 밤 한파주의보 발효에 따른 긴급 대응체계 가동...취약계층 보호 총력

[뉴스스텝] 서울시는 12월 25일 오후 5시, 김성보 행정2부시장 주재로 한파 대응 상황 점검 회의를 열고, 취약계층 보호를 중심으로 한 빈틈없는 상황관리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25일 오후 9시 기준 서울 전역에 한파주의보가 발효될 예정으로, 당분간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시는 한파로 인한 시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24시간 한파 종합지원상황실 가동 수도관

칠곡군,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 개최

[뉴스스텝] 칠곡군과 칠곡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간 서울지역에서 칠곡미래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2025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8월 호이 멘토링 여름 캠프에 이어 칠곡 출신 멘토-멘티의 소통을 통해 학업과 생활 전반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지역 선후배 간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칠곡군 출신 대학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