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주의 첫날밤을 가져버렸다' 서현-옥택연-권한솔-서범준-지혜원, 로맨스 소설 세계관에 입장! 뒤엉킨 인연과 갈등! 인물관계도 전격 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2 17:30:06
  • -
  • +
  • 인쇄
▲ 사진 제공: KBS 2TV

[뉴스스텝] ‘남주의 첫날밤을 가져버렸다’가 로맨스 소설 속 세계관을 단단히 지탱할 인물들을 전격 공개했다.

오는 6월 11일(수) 첫 방송될 KBS 2TV 새 수목드라마 ‘남주의 첫날밤을 가져버렸다’(연출 이웅희, 강수연/극본 전선영/기획·제작 스튜디오N, 몬스터유니온)는 평범한 여대생의 영혼이 깃든 로맨스 소설 속 병풍 단역이 소설 최강 집착남주와 하룻밤을 보내며 펼쳐지는 ‘노브레이크’ 경로 이탈 로맨스 판타지 드라마.

현실 여대생 K가 빙의한 소설 속 단역 차선책(서현 분)과 그녀의 첫날밤을 계기로 집착을 시작한 냉혈 남주 이번(옥택연 분)의 예측 불가 로맨스가 예고된 가운데 이들이 살아갈 로맨스 소설 세계관 속 다채로운 인물 관계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먼저 차선책과 이번을 중심으로 얽힌 조은애(권한솔 분), 정수겸(서범준 분), 도화선(지혜원 분)의 관계 구도가 흥미를 끈다. 조은애는 K가 차선책으로 빙의하기 전 소설 애독자 시절부터 가장 응원하던 인물이자 빙의 후에는 서로 우정을 나누는 사이.

그런 조은애를 연모하는 서브남 정수겸은 차선책의 등장을 변수로 복잡한 감정의 흐름에 놓이게 된다. 이번을 연모하는 도화선은 자꾸만 그와 얽히는 차선책, 조은애를 경계하며 적대감을 드러낸다.

또 차선책을 중심으로 똘똘 뭉친 차씨 집안은 따뜻하고 유쾌한 분위기로 극의 온기를 더한다. 딸바보 아버지 영의정 차호열(서현철 분)과 단아하면서도 강단 있는 어머니 윤덕정(윤유선 분)은 막내딸 차선책을 아끼며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준다.

세 오라버니 역시 저마다의 방식으로 누이바보 면모를 발휘한다. 가장으로서 위엄을 보이려는 첫째 차장호(이상운 분), 의학에 심취한 둘째 차두호(김신비 분)는 저마다의 방식으로 차선책을 챙긴다.

막내 차세호(윤정훈 분)는 괴담과 추리에 푹 빠진 허당 탐정 같은 모습으로 극에 유쾌한 활력을 불어넣는다.

이에 반해 경성군 이번이 자라온 왕실과 조정 사람들 무리에는 서늘한 기류가 감돈다.

숙청을 통해 왕위에 오른 설종(주석태 분), 인자하지만 속내를 알 수 없는 대비(남기애 분)부터 왕실 인척 도배명(정희태 분), 보수 성향 도승지 정문석(정호빈 분), 거상이자 조은애의 수양부 조병무(김영웅 분)까지 각기 다른 이해관계가 얽히며 복잡한 권력 구도가 형성됐다.

냉혹한 권력의 한복판에서 경성군 이번의 곁을 지키는 인물들도 있다. 어린 시절부터 함께한 행랑아범(송영재 분)은 이번의 내면을 가장 가까이에서 들여다본 유일한 존재이며 심복 마윤(윤태하 분)은 이번의 명령이라면 물불도 가리지 않는 충직함으로 그의 곁을 지킨다.

그런가 하면 차선책과 이번 모두와 인연이 있는 성현군 이규(이태선 분)도 등장한다. 이규는 차선책과는 어린 시절 친했던 사이고 이번과는 사촌 지간이다.

권력 다툼에 휘말려 유배를 갔다가 도성으로 돌아온 이규는 예전과 달라진 차선책을 낯설고 의심스러운 눈으로 바라보고, 이번과는 대립하며 극의 긴장감을 높인다.

정체를 가늠할 수 없는 캐릭터들의 등장도 주목할 부분이다. 차선책과 이번의 운명적인 순간마다 나타나는 신출귀몰한 소년 꼬마(이주원 분)는 미스터리한 존재로 궁금증을 더하고 점집의 무녀 설기(김아영 분)는 차선책 안의 K를 꿰뚫는 듯한 의미심장한 말들로 묘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뒤엉킨 인연과 갈등, 각자의 사연을 품은 인물들의 예측불허 스토리를 담을 KBS 2TV 새 수목드라마 ‘남주의 첫날밤을 가져버렸다’는 6월 11일(수) 밤 9시 50분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7억 2,500만 원 부과

[뉴스스텝] 제주시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10만 332건, 총 17억 2,500만 원을 부과·고지했다.등록면허세는 과세기준일 1월 1일 현재 각종 인·허가를 받아 면허를 보유한 자에게 부과되는 지방세로 종류별 제1종부터 제5종까지 구분해 세액을 적용·부과한다.납부 기한은 1월 16일부터 2월 2일까지다. 납세자는 ARS, 위택스, 지로에서 조회·납부할 수 있으며, 은행·우체국의 현금자동지

“새해 첫 단정함을 선물합니다”

[뉴스스텝] 강진군 작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오정숙, 민간위원장 정항채)가 새해를 맞아 지난 9일 공공미용실 ‘작천살롱’ 4회차 운영을 완료하며, 지역 어르신들의 생활 편의를 한층 강화했다.이번 4회차는 이동이 불편해 그동안 이용이 어려웠던 어르신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실제로 면사무소까지 이동이 쉽지 않아 그동안 이용에 어려움을 겪던 어르신들을 위해 택시를 통한 이동서비

양평군, '건강 씽씽 경로당' 운영으로 어르신 농한기 활력 제공

[뉴스스텝] 양평군은 지난 5일부터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 생활을 지원하고, 농한기 신체 활동량 감소로 인한 건강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건강 씽씽 경로당’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통합적인 건강증진 활동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건강 씽씽 경로당’은 보건소가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건강 서비스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접근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건강관리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