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수능 끝난 고3 수험생들, 외교관에게 듣는 튀르키예 문화와 역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4 17:10:41
  • -
  • +
  • 인쇄
한성백제박물관, 수능 마친 고3 대상 튀르키예 외교관 초청 특강 개최(11.26., 12.3.)
▲ 2023년 헝가리 특강 모습

[뉴스스텝] 한성백제박물관이 대입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을 대상으로 튀르키예 외교관이 직접 진행하는 ‘청소년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11.26.와 12.3. 오전 10시, 총 2회에 걸쳐 한성백제박물관 한성백제홀에서 진행된다.

이번 특강은 주한 튀르키예대사관 교육 참사관 메흐멧 울루타쉬(11.26.)와 문화참사관 뷜슈라 카라테페(12.3.)가 각각 강연자로 나서 동·서양 문화의 교차로인 튀르키예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한다.

이스탄불 역사지구, 카파도키아 바위 유적, 트로이 고고유적 등 세계유산을 비롯, 한국과 튀르키예의 교류, 유학 및 장학 프로그램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연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해 학생들과 생생한 소통에 나선다.

이번 한성백제박물관 '청소년 특강'은 고등학교 3학년 학급 단체를 대상으로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3 학급은 한성백제박물관 교육홍보과(02-2152-5837)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성백제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지연 한성백제박물관장은 “이번 특강은 수능을 마친 학생들의 새로운 세계를 향한 첫걸음으로 튀르키예의 풍부한 역사와 문화를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제교류 교육·문화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국내외 역사와 2천년 역사도시 서울의 가치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보건소,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7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열린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가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생활습관 개선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아산병원 내과 우창윤 교수를 초청해 ‘미운 우리 혈당 – 병원에서 못 듣는 당뇨·고혈압 없이 건강하게 사는 법’을 주

세종시교육청,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공동연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유ㆍ어ㆍ초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공동연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이하 유보통합)이 지향하는 이상적 모델을 현장에서 구현하고, 유치원ㆍ어린이집ㆍ초등학교 간 관계 증진과 의견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연수에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교장(교감), 유치원ㆍ어린이집 원장(원감)과 업무 담당 교사, 세종시육아종합지원

논산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 전통과 감동이 어우러진 마당극과 체험행사 개최

[뉴스스텝] 논산시와 논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성현)은 오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에서 ‘스튜디오1950 풍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공연과 시민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복합문화행사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오후 13:00~17:00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메인 공연으로는 전통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