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양재천수영장 화려한 변신... 겨울체험 가득한 눈놀이터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5 17:25:07
  • -
  • +
  • 인쇄
전 구청장, “사계절 명소로 탈바꿈한 양재천수영장에서 온 가족이 행복한 겨울추억을 쌓길 바람”
▲ 눈놀이터 포스터

[뉴스스텝] 여름철 무더위 쉼터 역할을 톡톡히 한 서초구 양재천수영장이 화려한 변신으로 겨울의 즐거움을 더한다.

서울 서초구는 겨울방학을 맞아 양재천수영장 내 겨울철 눈놀이터(양재동 126-1번지 일대)를 내년 2월까지 운영한다.

이번에 개장하는 양재천수영장 겨울철 눈 놀이터는 기존 수영장 시설과 공간을 활용해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시설, 도심에서 즐기는 겨울 체험(눈썰매, 눈놀이터, 빙어잡이, 스노우볼), 안전하고 쾌적한 운영 등이 특징이다.

눈 놀이터는 총 6,400㎡ 규모로 최대 약 1,100명의 방문객들을 수용할 수 있다. 수영장에는 대형 눈썰매장이 있으며, 직경 125m의 유수풀에서는 스노우볼(에어볼) 놀이장이 마련됐다. 이 곳에서 가족들이 즐거움과 추억을 남길 수 있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도 운영된다. 한 켠에는 빙어잡이를 체험할 수 있는 대형수조가 마련돼 뜰채로 직접 빙어를 잡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이색 체험 얼음 슬라이드, 스노우볼(에어볼) 체험 등이 다양한 묘미로 운영된다.

또, 추위를 피할 수 있는 서초온실하우스가 마련됐다. 이곳은 개별 휴게실로 난로, 테이블, 의자 등이 구비돼 가족별로 아늑한 공간에서 따뜻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휴게실, 매점 등 편의시설도 별도로 마련된다.

마지막으로 야간에는 곳곳에 꾸며진 트리들과 조명들이 겨울밤을 환하게 비춘다. 포토존 등이 함께 마련된 루미나리에(불빛장식)는 동화 같은 풍경으로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한다.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안전하고 쾌적한 운영을 위해 16명의 안전요원들이 배치된다. 요금은 서초구민 기준 1,000원, 장비 대여 등 프로그램은 별도 비용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양재천수영장이 겨울에는 눈 놀이터로 변신해 온 가족이 행복한 겨울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도심 속 대표 힐링 플레이스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LS전선 구미공장, 취약가구에 연탄 2,000장 전달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12일 ㈜LS전선 구미공장으로부터 겨울철 난방이 어려운 취약가구를 위한 연탄 2,000장(200만원 상당)을 후원받았다. ㈜LS전선 구미공장은 구미보건소 방문건강관리 대상자 10가구에게 가구당 연탄 200장씩을 방문 간호사들과 함께 직접 배달하며 온정의 손길을 나눴다. ㈜LS전선 구미공장은 2007년부터 임직원들의 급여에서 일부를 공제해 모금한 우수리 기금에서 매년 구미보건소 방

영양군의회, 제309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양군의회는 11월 13일부터 14일까지 제309회 임시회를 열고 회기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영양군 농촌 기본소득 기본 조례안 영양군 원자력발전 지역자원시설세 특별회계 설치 조례안 영양군 대중교통 무료 이용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같이 군정 현안과 군민 복지 증진에 직결된 주요 조례안 3건을 심사해 모두 원안 가결했다.의회는 특히 정부가 최근 발표한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에 영양

경남도, 2년 연속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종합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2년 연속 ‘종합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공공 소통을 선도하는 지자체로서의 위상을 굳혔다.‘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지털 소통 및 마케팅 시상식으로, 기업과 공공기관의 온라인 소통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한다.경남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종합대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