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내 마음속으로 들어온 문장’ 전시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7 17:15:27
  • -
  • +
  • 인쇄
▲ 실내전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내 마음속으로 들어온 문장’ 전시회를 8월 24일부터 9월 24일까지 32일간 창원시립마산문학관 2층 기획전시실과 용지호수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창원의 대표적인 문인들의 시 문장을 전시함으로써 바쁜 일상을 살고 있는 시민들에게 삶의 지표와 희망이 될 수 있는 문장들을 나누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창원시 관내 문인 50명이 참가했으며, 출품작들은 3행, 70자 이내의 짧은 문장들로 쉽게 읽고 기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마산문학관에서는 인두화 형식으로, 용지호수공원에서는 시화의 형식으로 문장들이 전시되고 있다. 인두화에는 문장과 함께 초상화가 나란히 새겨져 있어 생동감 있게 문장을 교감할 수 있다. 또한 산호공원 시의 거리 시인들 12명의 문장과 캘리그라피 작품도 같이 만나볼 수 있다.

지난 24일 개최된 열림식에는 민창홍 경상남도문인협회장, 임창연 마산문인협회장, 최영인 창원문인협회장, 정남식 진해문인협회장, 김미윤 원로시인 등 출품 문인과 시민 50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열림식은 이영순 문화시설사업소장과 성선경 운영위원장의 인사말, 김란 수필가의 시낭송, 문인협회장의 문장 낭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영순 창원특례시 문화시설사업소장은 “이번 전시회에는 오랜 세월 문학을 통해 수련된 작가들의 삶의 지혜를 만나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시민들이 일상을 살아가는 힘이 되는 문장들을 간직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0월 26일부터 11월 24일까지 시민들의 사진과 글을 전시하는 ‘내 마음속의 문장Ⅱ’ 전시가 3·15해양누리공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작품 모집은 공모를 통해 이루어지며 일상을 담은 사진과 짧은 문장을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농식품부‘농촌공간정비사업(농촌특화지구형)’공모 최종 선정

[뉴스스텝] 횡성군이 농촌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한 ‘2025년 농촌공간정비사업(농촌특화지구형)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10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농촌공간정비사업(농촌특화지구형)은 농촌공간 재구조화, 재생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군이 농촌공간계획을 토대로 조성하는 농촌특화지구를 지정‧육성하는 사업으로 상호 기능보완이 가능한 2개 이상의 농촌특화지구를 연계 지원하여 공간 재

울산시,‘신태화교’낡은 길 벗고 새 길로 새 단장

[뉴스스텝] 울산시는 시민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이용을 위해 ‘신태화교 교면포장공사’를 오는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신태화교 구조물의 공용수명 연장과 차량의 안전한 도로주행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된다.공사 구간은 신태화교 연장 440m로 4개 전차로의 교량 노면과 접속도로를 재포장하고 구태화교 교량 노면 부분 보수도 시행한다.공사는 교통이 혼잡한 낮 시간대를

안동시, 영가헌에서 만나는 민화의 아름다움

[뉴스스텝] 안동시는 오는 9월 24일부터 웅부공원 내 전통 한옥 ‘영가헌’에서 민화 전시회를 개최한다. 고려시대 관아 건물을 복원한 영가헌은 2002년 완공된 이후 특별한 행사 시에 한시적으로 개방돼 왔다. 지난해 서각 전시회를 시작으로 올해는 주요 시설 정비와 방범 시설 확충을 마쳐 한층 안전하고 쾌적한 문화공간으로 거듭났다.이번 전시에는 십장생도, 연화도, 황계도 등 다양한 주제를 담은 민화 작품 3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