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민과 함께하는‘2025 빛뜰 갤러리 지역작가 초대전’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0 17:25:17
  • -
  • +
  • 인쇄
다양하고 개성있는 전시·연계프로그램 동시 운영
▲ 빛뜰 갤러리 전시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아람누리도서관은 오는 6월 30일부터 12월 7일까지 지하 1층 빛뜰 갤러리에서 고양시 지역 예술단체 및 작가들과 함께하는‘2025 빛뜰 갤러리 고양작가 개인&단체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고양시민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기반의 역량 있는 시각예술 작가를 발굴·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전시다.

올해는 총 8팀(개인 6인, 단체 2팀)이 참여한다. ‘고양아티스트 365’ 소속 작가 5인(김시영, 김연주, 서효은, 이계연, 홍현주)을 포함해, 예술창작공간 해움·새들 입주작가(김화슬)와 지역예술단체(김소장실험실, 프로젝트C)가 함께 한다.

전시는 총 8회의 일정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전시와 더불어 고양시민을 위한 연계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눈길을 끈다. 생성형 AI를 활용한 예술 워크숍, 전래동화 기반 미술치료 프로그램, 성인을 위한 힐링 드로잉, 가족과 함께하는 얼굴 그리기 체험 등 참여형 예술 교육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된다.

이번 전시는 장소와 홍보를 담당하는 아람누리도서관과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는 지역 예술단체가 협력함으로써 지역문화 활성화에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아마추어가 아닌 전문작가의 작품 전시를 통해 빛뜰 갤러리의 품격을 높이고, 시민들에게는 수준 높은 예술 감상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시의 포문은 이계연 작가의 개인전 ‘낭만적 사색의 공간’이 연다. 7월 1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다. 섬세한 색채와 감성적 시선이 어우러진 회화 작품들로 관람객을 사색의 세계로 초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구성

[뉴스스텝] 구미시의회는 1월 13일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을 선임했다. 이번 인사청문회는 (재)구미문화재단 대표이사 후보자 인사검증을 위한 것으로, 지난 5일 구미시장이 인사청문 요청안을 구미시의회에 제출하여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구성됐다.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은 총 7명으로, 위원장에 김영태 의원, 간사에 정지원 의원을 비롯해 김민성, 김영길, 김정도, 소진혁, 추

구미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구미시의회는 1월 13일 본회의장에서 2026년도 첫 회기인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는 1월 20일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으로 진행된다.본회의에 앞서 이정희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구미시가 주최·주관하는 문화·관광·체육 행사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를 반영할 필요가 있다며 관련 정책 및 제도 도입을 제안했다.이날 본회의에서는 시정질

영광군 지내들영농조합법인, 찰보리쌀·홍미 1,000포 기탁

[뉴스스텝] 영광군은 1월 13일 지내들영농조합법인(대표 김순례)이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찰보리쌀과 홍미 각 500포씩, 총 1,000포(약 5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탁된 물품은 각 읍·면사무소에 배부되며, ‘나눔냉장고’를 통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지내들 영농조합 대표는 “지역에서 농사지은 곡식을 다시 지역에 나눌 수 있어 의미가 크다.”라며“앞으로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