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제44회 함열읍민의 날 대축제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1 17:30:18
  • -
  • +
  • 인쇄
▲ 제44회 함열읍민의 날 대축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익산시 함열 아사달공원에서 함열읍 주민들의 단합과 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1일 익산시에 따르면 '제44회 함열읍민의 날 대축제'가 주민들의 큰 관심 속에 개최됐다.

함열읍민의 날은 1979년 5월 1일 함열이 면에서 읍으로 승격된 날을 기념하기 위해 시작됐으며, '함열읍민의 날 대축제 추진위원회(공동위원장 박종철·김동성)' 주관으로 격년 주기로 열리고 있다.

이날 식전행사로 북부노인종합복지관의 난타 공연과 함열읍 주민자치 프로그램인 '함열풍물단'의 신명 나는 풍물놀이가 진행됐다. 이어 읍민의 모범이 되고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김해룡·박종석·장순애씨에게 시장상이 수여됐다.

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자리를 빛내준 주민들과 행사를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함열읍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지역을 사랑하고 아끼는 여러분의 헌신이 바로 익산시의 든든한 힘"이라며 "함열읍민의 날이 앞으로도 세대를 아우르는 축제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천시의회, 제258회 제2차 정례회 마무리

[뉴스스텝] 이천시의회는 12월 19일,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19일간 진행된 제258회 제2차 정례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이번 정례회는 이달 1일부터 19일까지 열렸으며, 시민 생활과 밀접한 조례안과 동의안을 비롯한 총 38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특히 지난 18일 열린 제3차 본회의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2026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과 2026년도 기금운용계획안에 대한 심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에코 볼런투어 6차 '야생 조류 먹이주기' 운영

[뉴스스텝]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9일, 일산동구 정발산 일대에서 ‘에코 볼런투어 6차’ 야생조류 먹이주기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에는 고양산업진흥원 직원 19명, 청소년을 포함한 시민 등 총 43명이 참여해 겨울을 맞아 야생 조류에게 먹이를 주는 도심 속 자연 보호 활동을 진행했다.에코 볼런투어는 ‘생태(Eco)’와 ‘자원봉사+여행(Voluntour)’을 결합한 용어로, 환경 보호와 생태

당진시의회, 윤명수 의원 산업도시 당진, 위기 대비 노동복지기금 조성 필요

[뉴스스텝] 당진시의회 윤명수 의원은 지난 19일 제7차 본회의에서 산업도시 당진의 위기 대응을 위한 ‘노동복지기금’ 조성에 대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고 전했다.윤명수 의원은 “당진시는 제조업 비중이 지역내총생산의 50%를 넘고, 종사자만 3만 5천여 명에 달하는 대표적인 산업도시이다”라며 “이 가운데 1만 5천 명 이상이 철강산업에 종사할 만큼 특정 산업 의존도가 높다”라고 밝혔다.윤 의원은 실제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