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지원 문화강좌, 강원미술대전서 성과 거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1 17:30:28
  • -
  • +
  • 인쇄
서예·문인화 부문서 총 6명 수상…시민 문화예술 역량 강화 입증
▲ 속초시 지원 문화강좌, 강원미술대전서 성과 거둬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와 속초시가 지원하고 속초문화원이 운영하는 2025년 문화강좌 수강생들이 지난 5월에 열린 2025년 제53회 강원미술대전 서예·문인화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강원미술대전은 강원특별자치도 전역의 예술인들이 참여하는 권위 있는 공모전으로, 이번 서예·문인화 부문에는 일반 예술가 다수가 출품해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 이러한 가운데, 속초문화원 문화강좌 중 ‘서예반’과 ‘명심보감반’ 수강생들이 특선 3명, 입선 3명으로 다수 입상하며 지역 예술 역량이 높아졌음을 입증했다.

수상자는 △박종철(서예반, 상촌 선생 시) △김해진(명심보감반, 운곡선생 시 일수 △이춘애(명심보감반, 매월당 선생 시 일수)(이상 특선상) △김정무(서예반, 운곡선생 시) △장태중(서예반, 운곡선생 시) △이정국(서예반, 매월당 선생 시-매화그림)(이상 입선상)이다.

이번 수상은 시민 문화예술 활동을 장려하고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속초시의 정책적 지원이 실질적 결실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시에서는 이번 성과를 밑거름 삼아, 앞으로도 지역 예술 생태계 조성과 생활 문화 진흥을 위한 지원을 계속한다는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문화예술을 배우고 익히기 위해 열심히 참여한 수강생들의 노고가 더욱 빛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이 문화예술을 더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도록 지역 사회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시 차원에서 지원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속초문화원 문화강좌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대표적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고 있다. 2025년 기준 22개 강좌에서 330여 명의 시민이 참여 중이다. 강원미술대전 수상작은 6월 25일 오전 10시부터 29일 오후 3시까지 춘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진행되는 전시회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시상식은 전시 마지막 날인 29일 오전 11시에 같은 장소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공주시충남교향악단, 27일 '내포의 전원교향곡'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공주시충남교향악단이 충남도청이 위치한 내포 지역 주민들을 찾아 ‘내포의 전원교향곡’이라는 제목의 정기연주회를 연다. 이번 연주회는 11월 27일 저녁 7시 30분, 충남도청 문예회관에서 열리며, 베이스바리톤 사무엘 윤의 깊고 단단한 울림과 드보르자크의 ‘교향곡 제8번’을 감상할 수 있다.전반부에서는 모차르트의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서곡과 마스카니의 오페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간주곡에

삼척문화예술회관, '클래식 도서관 시즌2 – 클래식 이브닝 인 유럽 오스트리아' 개최

[뉴스스텝] 삼척시는 세계적인 오스트리아 작곡가들의 명곡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획공연 ‘클래식 도서관 시즌2 – 클래식 이브닝 인 유럽 오스트리아’를 오는 11월 25일 오후 7시 30분, 삼척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피아니스트 송영민과 연주단체 더 솔로이스츠 오케스트라가 함께하며, 모차르트와 베토벤 등 고전주의 음악의 정수를 선보일 예정이다.입장은 만 7세 이상부터 가능하며, 관람시간은 총 70분

산청군, 아이와 함께 즐기는 클래식 음악극 선보여

[뉴스스텝] 산청군은 오는 27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둥둥탐험대와 함께하는 생상스 동물의 사육제’ 공연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5 문화가 있는 날–구석구석 문화배달사업’ 공모사업 일환으로 지역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공연은 프랑스 작곡가 카미유 생상스(Camille Saint-Saëns)의 대표작 ‘동물의 사육제’를 어린이 눈높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