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회 사천와룡문화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2 17:20:47
  • -
  • +
  • 인쇄
사천시 정체성을 나타낸 문화관광형 프로그램 구성
▲ “제27회 사천와룡문화제”

[뉴스스텝] 사천문화재단은 사천시 방문의 해와 통합 30주년을 맞아 더욱 풍성한 콘텐츠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준비된 ‘제27회 사천와룡문화제’를 5월 1일부터 4일까지 사천시청 광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와룡! 우주에서 미래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사천의 전통과 문화를 알리고 미래 비전을 담은 프로그램들로 진행되는 ‘제27회 사천와룡문화제’는 유튜버 창현이 이끄는 와룡 거리 노래방을 시작으로 마리오네트&비보잉 퍼포먼스와 케이시, 김수찬, 김성범의 전야제로 화려한 막을 올린다.

2일 개막식에는 백지영, 홍진영, 노라조, VR드로잉 아티스트 피오니 작가의 퍼포먼스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국가무형문화재인 ‘가산오광대’ 공연, ‘사천거리페스티벌’, 오징어 게임 콘셉트의 시민참여형 프로그램인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이 준비됐으며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의 최종 우승자에게는 50만원 상당의 경품이 수여된다.

3일은 사천의 전통과 역사를 담은 마당극 ‘와룡! 고려를 깨우다’와 사천 ‘마도갈방아소리’, 14개 사천 읍ž면ž동민의 장기자랑 “우리가 최고야”, 초대 가수 싸군과 비스타가 참여하는 ‘전국 와룡 슈퍼스타 경연대회’가 열린다.

4일 폐막식은 사천 출신 트로트 스타 ‘박서진’과 팝페라 듀오 ‘이노블’, 댄스팀 ‘브랜뉴걸’의 무대와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핫플래쉬몹, 사천 판소리비토수궁가보존회와 사천 판소리 고법 보존회의 전통 공연으로 막을 내린다.

한편,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로 옛 삼천포시와 사천군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사천시간여행존’과 사천의 하늘과 바다를 형상화한 루미나리에 ‘빛 거리’, 우주여행(미래)존을 통해 사천의 미래 이미지를 미디어아트로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초크아트 ‘길 위의 스케치북’, VR체험, 업사이클 아트 및 다양한 체험과 학생미술실기대회, 전국학생음악경연대회, 학생 백일장, 전국시조경창대회 등 어린이를 동반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알차게 준비됐다.

또한, 사천축산업협동조합과 (사)전국한우협회 사천시지부에서 운영하는 코뚜레 사천 한우 할인판매 및 셀프식당과 지역 음식점, 전통 한식부터 퓨전 요리 푸드 트럭까지 지역 특산물과 풍성한 먹거리들로 관람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사천문화재단 김병태 대표이사는“사천와룡문화제를 통해 사천시 통합의 의미를 되새기고 지역의 역사와 전통, 미래의 가능성을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보건소,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7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열린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가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생활습관 개선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아산병원 내과 우창윤 교수를 초청해 ‘미운 우리 혈당 – 병원에서 못 듣는 당뇨·고혈압 없이 건강하게 사는 법’을 주

세종시교육청,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공동연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유ㆍ어ㆍ초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공동연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이하 유보통합)이 지향하는 이상적 모델을 현장에서 구현하고, 유치원ㆍ어린이집ㆍ초등학교 간 관계 증진과 의견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연수에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교장(교감), 유치원ㆍ어린이집 원장(원감)과 업무 담당 교사, 세종시육아종합지원

논산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 전통과 감동이 어우러진 마당극과 체험행사 개최

[뉴스스텝] 논산시와 논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성현)은 오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에서 ‘스튜디오1950 풍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공연과 시민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복합문화행사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오후 13:00~17:00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메인 공연으로는 전통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