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회 사천와룡문화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2 17:20:47
  • -
  • +
  • 인쇄
사천시 정체성을 나타낸 문화관광형 프로그램 구성
▲ “제27회 사천와룡문화제”

[뉴스스텝] 사천문화재단은 사천시 방문의 해와 통합 30주년을 맞아 더욱 풍성한 콘텐츠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준비된 ‘제27회 사천와룡문화제’를 5월 1일부터 4일까지 사천시청 광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와룡! 우주에서 미래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사천의 전통과 문화를 알리고 미래 비전을 담은 프로그램들로 진행되는 ‘제27회 사천와룡문화제’는 유튜버 창현이 이끄는 와룡 거리 노래방을 시작으로 마리오네트&비보잉 퍼포먼스와 케이시, 김수찬, 김성범의 전야제로 화려한 막을 올린다.

2일 개막식에는 백지영, 홍진영, 노라조, VR드로잉 아티스트 피오니 작가의 퍼포먼스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국가무형문화재인 ‘가산오광대’ 공연, ‘사천거리페스티벌’, 오징어 게임 콘셉트의 시민참여형 프로그램인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이 준비됐으며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의 최종 우승자에게는 50만원 상당의 경품이 수여된다.

3일은 사천의 전통과 역사를 담은 마당극 ‘와룡! 고려를 깨우다’와 사천 ‘마도갈방아소리’, 14개 사천 읍ž면ž동민의 장기자랑 “우리가 최고야”, 초대 가수 싸군과 비스타가 참여하는 ‘전국 와룡 슈퍼스타 경연대회’가 열린다.

4일 폐막식은 사천 출신 트로트 스타 ‘박서진’과 팝페라 듀오 ‘이노블’, 댄스팀 ‘브랜뉴걸’의 무대와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핫플래쉬몹, 사천 판소리비토수궁가보존회와 사천 판소리 고법 보존회의 전통 공연으로 막을 내린다.

한편,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로 옛 삼천포시와 사천군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사천시간여행존’과 사천의 하늘과 바다를 형상화한 루미나리에 ‘빛 거리’, 우주여행(미래)존을 통해 사천의 미래 이미지를 미디어아트로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초크아트 ‘길 위의 스케치북’, VR체험, 업사이클 아트 및 다양한 체험과 학생미술실기대회, 전국학생음악경연대회, 학생 백일장, 전국시조경창대회 등 어린이를 동반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알차게 준비됐다.

또한, 사천축산업협동조합과 (사)전국한우협회 사천시지부에서 운영하는 코뚜레 사천 한우 할인판매 및 셀프식당과 지역 음식점, 전통 한식부터 퓨전 요리 푸드 트럭까지 지역 특산물과 풍성한 먹거리들로 관람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사천문화재단 김병태 대표이사는“사천와룡문화제를 통해 사천시 통합의 의미를 되새기고 지역의 역사와 전통, 미래의 가능성을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년 신년사] 김주수 의성군수 신년사

[뉴스스텝]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50만 출향인 여러분!그리고 공직자 가족 여러분!희망의 기운이 가득한 병오년(丙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새해에는 정열과 생동의 기운을 지닌 붉은 말의 해를 맞아힘차게 도약하는 기세로계획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희망과 성장의 한 해가 되시길 기원드립니다.오늘 저는 2026년 새해를 맞이하여의성이 걸어온 길을 되돌아보며다가올 미래, 그리고 남은 민선8기의 과제를함께 나누

밀양시, 새해 충혼탑 참배로 2026년 힘찬 출발

[뉴스스텝] 밀양시는 2일 붉은 말의 해인 병오년(丙午年) 새해를 맞이해 충혼탑 참배로 새해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이날 참배에는 안병구 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과 허홍 밀양시의회 의장, 도의원, 시의원이 함께했다. 참석자들은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헌화와 분향, 묵념을 올리며 나라를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넋을 기리고 새해를 맞아 시민의 행복과 안녕을 기원했다.안병구 시장은 “병오년

전남대 여수캠퍼스, 최첨단 분석장비 도입으로 분석 고도화 나서

[뉴스스텝]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 공동실험실습관이 첨단 고가 기자재를 대거 확충하며 지역 연구 분석 기술의 고도화에 나섰다.여수공실관은 최근 세계적인 분석기기 전문 기업 'EA Korea'와 협력연구실 지정 및 현판식을 갖고, 4억 원 상당의 대용량 및 소용량 원소분석기를 신규 도입했다고 밝혔다.이번 도입으로 여수공실관은 총 7종의 원소분석기와 2종의 TOC(총유기탄소) 분석기 라인업을 갖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