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루에서 하루! 노을을 담다! 김제시 노을 피크닉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8 17:20:33
  • -
  • +
  • 인쇄
▲ 새마루에서 하루! 노을을 담다! 김제시 노을 피크닉 행사 개최

[뉴스스텝] 김제시는 오는 26일 김제 지평선새마루 일원에서 김제 노을 피크닉 행사를 개최한다.

복합문화공간인 지평선새마루에서 노을이 아름다운 김제의 경관과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통해 지역을 오가는 생활 인구를 확대하여 인구 활력을 도모하기 위한 행사로, 지평선새마루에서의 하루살이 프로그램으로 지역의 분위기를 경험하고 탐색해 볼 수 있는 기회와 더불어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특별한 피크닉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행사는 오후 13시부터 20시까지 진행되며, 바이올린과 첼로의 나무앙상블을 시작으로 ▲도시청년과 김제 시민들이 함께 즐기는 청년(JAM!) 버스킹(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학 매김소리 밴드부) ▲노을빛으로 물드는 새마루 재즈공연(황대귀 재즈 퀄텟) ▲빛과 함께 만나는 클래식 선율(오예빈 외 2명) 순서로 진행된다.

새마루에서 하루 부제로 개최한 노을피크닉 행사를 통해 김제시의 긍정적인 이미지제고 및 생활인구 유입 효과를 가져오며,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먹거리 부스, 체험 및 판매 부스 등 다양한 분야의 프리마켓을 통해 지역 상권의 활성화가 기대된다.

김용현 기획감사실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의 자연과 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참여해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5 청소년 마음건강 포럼’ 성료

[뉴스스텝]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31일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2025 청소년 마음건강 포럼’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포럼은 청소년 마음건강을 주제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시민이 함께 모여 ‘희망찬 변화, 행복도시 광주’ 실현을 위한 정책적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방세환 시장을 비롯해 아동·청소년 관계기관 관계자, 학부모, 청소년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진천군, 청년 톡톡(Talk Talk) 소통 릴레이 이어져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31일 백곡면 까망드리 카페에서 ‘땅에서 키운 꿈 하늘에 닿아보자’라는 주제로 세 번째 청년톡톡 소통 릴레이를 추진했다.이 자리에는 송기섭 진천군수와 진천군 4-H 연합회 회원, 액션그룹 10명이 참석해 청년이 바라보는 농업과 창업에 대한 현재와 미래 등에 대한 경험과 고민을 공유하며 상호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농업 생산에 종사하는 4-H 회원들은 농자재비 상승, 기후변화 등에

대전시, 제7회 뮤직토크쇼 스카이로드에서 낭만 음악회

[뉴스스텝] 유득원 대전시 행정부시장은 31일 중구 은행동 으능정이 스카이로드에서 열린 ‘뮤직토크쇼’에서 시민 700여 명과 가을밤의 정취를 만끽했다. 이날 대전 출신 7인조 팝žR&D 밴드 레베로프와 가수 정인이 함께했고, 유 부시장은 직접 객석과 소통하며 대전의 미래 비전을 소개했다. 유득원 행정부시장은“중구 은행동은 청년들이 많이 찾는 대전의 핫플레이스이자, 0시 축제 등을 통해 세계가 주목하는 문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