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립청소년관현악단,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서 특별 공연 예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8 17:20:41
  • -
  • +
  • 인쇄
지역단위 자생 관현악단으로 유일하게 초청
▲ 곡성군립청소년관현악단,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서 특별 공연 예정

[뉴스스텝] 곡성군립청소년관현악단은 5월 31일 14시에 전라남도교육청이 주관하는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에서 ‘꿈의 날개 위에(On the Wings of Dreams)’라는 주제로 공연할 예정이다.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는 공생의 교육, 지속가능한 미래라는 주제로 왜‘글로컬교육’인가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하고, 지역 중심 미래교육을 현실화하는 방법을 생생하게 보여주는 국제행사이다.

특히, 박람회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인 글로컬 문화예술 교류에는 학교 관현악단이 아닌 지역단위 자생 관현악단으로 곡성군립청소년관현악단이 유일하게 초청되어 공연을 펼친다.

이번 공연에서는 1시간 동안 총 12곡을 연주할 예정이며, 교육적 메시지를 담은 클래식과 대중적인 곡들로 관람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것이다. 이를 위해 단원들은 지난 1월부터 합주 연습을 해왔으며, 전남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청소년관현악단으로 성장하기 위해 열심히 연습하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음악에 대한 열정을 마음껏 펼치며 청소년기에 자기 성장을 지속적으로 경험하고 있는 곡성군립청소년관현악단 공연에 많은 관심과 응원 바란다”고 전했다.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곡성에서 자라나는 아이들 누구나 음악활동을 통해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하도록 곡성군립청소년관현악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단원은 곡성 관내 중학교를 중심으로 고등학생까지 160여 명의 학생이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축산환경관리원·대상(주), 세종시 지역사회에 계란 24,705개 기부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사회공헌센터는 16일 축산환경관리원(원장 문홍길)과 대상주식회사(대표이사 임정배)의 후원으로 ‘깨끗한 축산농장’에서 생산된 계란 24,705개 기부식을 진행했다.‘깨끗한 축산농장’은 축사 내·외부 관리, 가축분뇨의 적정처리, 가축 사육밀도 준수 등 필수기준을 충족하는 농장으로, 축산환경관리원이 평가·선정·관리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정하는 인증 농장이다.기

제주테크노파크, 신성장 동력으로 헴프산업 도전

[뉴스스텝] 제주에서 의료용 대마를 신성장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연구가 본격화될 전망이다.제주테크노파크(원장 지영흔, 제주TP)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제주지역연합회(회장 김두철)는 오는 18일 제주어류양식수협 대회의실에서 ‘제주헴프산업 발전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이번 세미나는 헴프산업이 세계적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제주형 헴프산업 육성전략을 발굴하고 초광역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김완근 제주시장, 제주가치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방문

[뉴스스텝] 김완근 제주시장은 9월 16일 제주가치돌봄 서비스 제공기관인 꿈앤쿰협동조합을 방문해 사업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현장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김 시장은 조합 관계자로부터 운영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서비스 제공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했다. 이어, “변화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도 도민들에게 꼭 필요한 돌봄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헌신하고 있는 종사자들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