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공동주택 지원 주민 설명회...박 구청장 “낙후된 공동주택 환경 개선에 힘쓸 것 ”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07 17:25:04
  • -
  • +
  • 인쇄
▲ 박강수 구청장이 마포구 공동주택 지원사업 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마포구가 7일 오후 마포구청 시청각실에서 2023 공동주택 지원 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 내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와 관리사무소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실시될 공동주택 지원 사업에 대한 설명과 신청 방법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박강수 구청장은 “마포구민 70%가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만큼 이번 공동주택 지원 사업은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낙후된 공동주택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시행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3 공동주택 지원 사업은 '주택법'에서 정한 30세대 이상 공동주택의 공용시설물 유지 관리, 공동체 활성화 등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구에서 지원하는 정책으로 구는 오는 31일까지 사업 신청을 받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2026년 인성교육 설계도를 완성하다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24일 본청 102 라운지에서 ‘2026 경상북도교육청 인성교육 시행계획(안)’ 심의를 위한 인성교육진흥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2026년 인성교육 시행계획(안) 마련을 위해 공청회와 인성교육 만족도 조사, 인성교육 추진현황 조사 등 다양한 의견수렴 절차를 거쳤다. 학생・학부모・교원 등 교육공동체의 목소리를 폭넓게 반영하여 현장의 요구와 실질적 필요가 담긴 정책

부안군, 모범음식점 37개소 재지정

[뉴스스텝] 부안군이 안전하고 위생적인 외식 환경 조성을 위해 기존 지정된 모범음식점 37개소를 대상으로 모범음식점 재지정 심사를 실시했다. 모범음식점 재심사는 기존 모범업소를 대상으로 영업소를 방문하여 음식문화 개선이행 여부, 영업소 위생 및 환경상태, 서비스 제공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정된다.심사평가 결과 모범음식점 지정 점수표 85점 이상으로 좋은 식단 이행 기준을 준수하고 위생 수준이 높은 일반

2025 아산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활동보고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아산시는 아산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센터장 박남철)가 21일 아산터미널웨딩홀에서 ‘2025년 장애인 자립생활 활동보고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보고대회는 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활동가와 지원사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기 위해 마련됐다.수상자는 △아산시장상 임지연·이한성 활동가 △아산시의회의장상 김기원 활동가·이윤호 활동지원사 △국회의원상 강대은 활동가 ·조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