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함월노인복지관, 제2회 함월문화제 ‘달무리 한마당’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4 17:20:20
  • -
  • +
  • 인쇄
▲ 김영길 중구청장이 24일 함월노인복지관 야외마당에서 열린 제2회 함월문화제 ‘달무리한마당’에 참석해 강혜순 중구의장, 함월노인복지관 관계자, 복지관 이용 어르신 등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울산 함월노인복지관(관장 서임량)이 10월 2일 노인의 날을 기념해 10월 24일 오전 9시 30분 함월노인복지관 야외마당에서 제2회 함월문화제 ‘달무리한마당’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함월노인복지관 관계자, 복지관 이용 어르신 등 200여 명이 함께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음악반·퓨전장구·우리춤체조·필라테스·숟가락난타·건강체조 등 함월노인복지관 평생 교육 및 취미 여가 프로그램 참여 어르신 약 50명이 무대에 올라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이와 함께 △오카리나·색소폰 축하 공연 △모범 어르신 및 노인 복지 기여 유공자 표창 전달식 △당구·탁구 경기 수상자 시상식 등 다양한 행사가 이어졌다.

추가로 새로운 운동(뉴 스포츠) 종목인 터링 및 한궁 체험, 먹거리 부스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도 함께 마련됐다.

한편, 지난 2015년 12월 개관한 함월노인복지관은 지역 어르신 5,700여 명을 대상으로 각종 평생학습 및 사회활동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서임량 울산 함월노인복지관장은 “다 함께 웃으며 배움의 즐거움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차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노인복지 서비스 제공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