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화재단-킨텍스-고양컨벤션뷰로'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1 17:20:14
  • -
  • +
  • 인쇄
대한민국 문화도시 김포 기원
▲ '김포문화재단-킨텍스-고양컨벤션뷰로'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김포문화재단은 10월 31일 '대한민국 문화도시 김포' 조성을 위한 '김포문화재단-킨텍스-고양컨벤션뷰로' 3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문화·관광 활성화 및 상호교류를 위한 업무 협약식에는 김포문화재단 이계현 대표이사, 킨텍스 이재율 대표이사, 고양컨벤션뷰로 이상열 사무국장 등 3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70만 대도시 준비를 위한 지역발전 전략으로 '대한민국 문화도시 김포' 조성을 위한 문화․관광 활성화와 경기 서․북부 문화도시 거점지역 문화·관광 발전을 위해 3개 기관 간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3개 기관은 ▲'대한민국 문화도시 김포' 조성 공동 협력 ▲문화․예술․관광․MICE 등 동반성장을 위한 상호 기관 간 교류 확대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제반 마케팅 활동에 대한 협력․지원을 통해 상호 기관의 발전 및 기타 유관 분야에 대해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킨텍스 이재율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고양과 김포의 다양한 문화관광 자원을 연결하는 3개 기관의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라며 “향후 양 지역의 경제·문화 교류 확대를 통한 동반성장과 기관 간 연대를 활성화해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를 표명했다.

고양컨벤션뷰로 이상열 사무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최근 고양시정연구원에서 분석한 빅데이터상 고양시 3대 관광지인 킨텍스, 스타필드, 이마트 타운과 김포의 대표 안보 관광지인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을 연계한 경기 서·북부 대표 관광코스를 개발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포문화재단 관계자는 “경기 서·북부에 위치한 3개 기관이 협력하여, 국제회의는 물론, 다양한 문화행사의 성공적인 개최가 가능해졌으며, 국내외 관광객 유치, 협력 상품 개발 등 문화·관광 활성화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김포가 이번 협약으로 경기 서·북부 지역 대한민국 문화도시 거점으로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정책을 수립·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원주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포상금 500만 원을 받았다.행정안전부는 중앙부처와 공공기관, 지자체 등 336개 참여기관 가운데 총 14곳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원주시는 지난 5월 강원특별자치도와 연계해 유해화학물질 유출 및 화재를 주제로, 재난상황실과 현장을 연결하는 통합 연계 훈련을 진행했다.올해 훈련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

음성군, '금빛공감센터' 내년 2월 준공 앞두고 막바지 점검 '총력'

[뉴스스텝] 음성군이 금왕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의 핵심 거점시설인 ‘금빛공감센터’의 내년 2월 준공을 앞두고 막바지 공정 점검에 속도를 내고 있다.조병옥 음성군수는 26일 금빛공감센터 건립 현장을 찾아 공사 진행 상황과 안전관리 실태를 직접 확인하고, 준공 및 운영 준비 상황을 종합 점검했다.이날 조 군수는 주요 공정별 추진 현황과 시설별 운영 계획을 보고 받고, 주민들이 이용하게 될 내부 시설의 품질

'홍성통' 12년의 기록, 하나의 연대

[뉴스스텝] 홍성군은 지난 23일 청운대학교 도서관 3층 학생종합라운지(CZN 커뮤니티존)에서 문화거버넌스 ‘홍성통’ 12주년 기념 10개 분과 연합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12년간 홍성 지역에서 운영되어 온 문화거버넌스 ‘홍성통’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분과 간 협력과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금 연결중입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10개 분과 위원과 지역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