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섬강으로 가요, 뮤직 페스티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0 17:21:33
  • -
  • +
  • 인쇄
섬강 야외공연장에서 만난 초가을의 낭만
▲ 횡성군 섬강으로 가요, 뮤직 페스티벌

[뉴스스텝] 9월 9일 횡성군에서는 (사)한국예총 횡성지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횡성지회가 주관하며, 횡성군이 후원하는 "섬강으로 가요, 뮤직 페스티벌"이 섬강 야외공연장에서 펼쳐졌다.

지난해 9월 창립한 횡성연예협회 출범기념으로 열리는 이번 공연에는 횡성 출신이거나 횡성에서 활동하는 연예예술인 100여 명이 무대에 올라 지역주민들에게 큰 즐거움을 주었다.

특히 워낭소리 밴드, 아일랜드 리버, 청뜨락 밴드, 청춘밴드 등 그룹사운드 밴드팀을 비롯한 시골 베짱이, 색종이 밴드의 어쿠스틱 연주팀이 참여해 귀를 즐겁게 만들어 주었으며, ‘태기산의 전설’을 발표한 하성희, ‘소문난 횡성한우’의 김봉학, ‘추억의 횡성역’ 김성봉 등 횡성지역을 소재로 곡을 발표한 가수들의 공연도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주말을 선물해 주었다.

이외에도 두드림 난타, 멍석난타의 난타공연, 비바 색소폰 앙상블과 윈드오케스트라 팬텀의 색소폰 합주, 전국 시낭송대회에서 수상한 횡성시낭송문학예술원 회원들의 시 낭송도 곁들여져 가을날의 낭만을 느낄 수 있었다.

정재영 회장은 "많은 군민께서 초가을 낭만이 있는 무대를 찾아 즐겨주셔서 너무 기쁘다.”라고 말했으며, 김현수 회장은 “지역 예술이 활성화되는 대규모 공연이라 의미가 크다.”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흥군, ‘제7회 출산친화 가족사진 공모전’ 당선작 전시

[뉴스스텝] 고흥군은 2025년 제7회 출산친화 가족사진 공모전 당선작 전시회를 10월 20일부터 보건소와 군청 로비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일상’을 주제로 가족의 소중함과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총 46가정이 72점을 응모했다.전시 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당선된 최종 18점이다. 손주들과 행복한 일상을 담은 ‘사랑스런 손주들과 함께’

‘성보빈 창원시의원, 국민의힘 경남도당 부대변인 임명’

[뉴스스텝] 창원시의회 성보빈 의원은 지난 17일, 국민의힘 경남도당 부대변인으로 임명됐다고 밝혔다.성 의원은 창원시의원으로서 그동안 지역 발전과 시민의 권익 증진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해왔으며, 행정 전문성과 소통 능력을 인정받아 이번에 경남도당 부대변인으로 발탁됐다.강민국 국민의힘 경남도당 위원장은 “성보빈 부대변인이 도민의 뜻을 세심하게 반영하며, 지역 사회와 당을 연결하는 소통의 가교가 되어주길 기

강서구, 4050세대 위한 감성 맞춤형 만화 서가 운영

[뉴스스텝] 부산 강서구는 4050세대 중장년층의 독서문화 확산과 세대별 맞춤형 도서서비스 강화를 위해 강서도서관 내 ‘4050세대 맞춤형 만화 서가’를 신설·운영한다고 밝혔다.최근 웹툰과 만화 콘텐츠가 전 세대에 걸쳐 큰 인기를 얻고 있으나, 기존 도서관 만화 자료는 청소년 중심으로 구성돼 중장년층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한계가 있었다.이에 강서도서관은 4050세대의 취향과 공감대를 반영한 만화 코너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