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에서 배우고 세계로 향하다” 꿈을 향해 전진하는 청소년 기획연수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5 17:26:42
  • -
  • +
  • 인쇄


[뉴스스텝] 시흥시가 지난 23일 ABC행복학습타운 으뜸관에서 ‘시흥에서 세계로! 청소년 기획연수단’ 발대식을 진행했다.

청소년기획연수단은 청소년들이 자율적으로 주제를 선정하고 팀을 구성해 연수를 가고 싶은 국가, 연수 일정 등을 직접 기획하고 준비해 해외로 조사 연수를 다녀오는 시흥시의 대표적인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청소년, 인솔자를 포함한 총 5개 팀, 25명이 참석했다. 청소년들에게 시흥 민간 외교관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참가 청소년들은 팀별로 연수계획을 발표하며,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발대식 자리에 함께한 학부모들은 청소년들이 그간 공들여 준비한 계획과 일정을 경청했다.

한 학부모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다는 점에서 기획연수단은 자립심과 협동심을 키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된다. 이런 유익한 프로그램을 기획해준 시흥시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올해는 지난 11월 11일부터 12월 9일까지 총 3차례에 걸쳐 답사 컨설팅과 안전교육, 정책 제안 교육 등의 사전교육을 거치는 등 연수 국가로 향할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청소년기획연수단 5팀은 오는 1~2월 중 해외로 연수를 다녀오고, 각 국가에서 시행 중인 여러 분야의 정책을 몸소 느끼고 학습할 계획이다.

연수 후에는 2월 중 시흥시의 시정 방향과 연수 국가 간의 시정 방향, 정책 등을 비교ㆍ분석해 새로운 정책을 제안하거나 기존 정책을 발전시키는 내용을 발표하며 연수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시는 청소년기획연수단이 해외 연수를 안전하고 건강하게 다녀올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기획연수단에 참가하는 청소년들이 세계로 나가 더 큰 세상을 배우고, 이를 통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평교육지원청, 일본 토마코마이 학생들과 홈스테이로 따뜻한 우정을 나누다

[뉴스스텝] 경기도가평교육지원청은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2박 3일간 일본 홋카이도 토마코마이종합경제고등학교 학생 8명을 초청해 관내 학생들과 함께하는 홈스테이 및 문화 교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이번 국제교류 프로그램은 가평 지역 학생들의 국제 감수성을 함양하고, 지속 가능한 한일 학생 교류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프로그램에 참여한 일본 학생들은 가평 관내 중·고등학생 가정에 머무르며 한

장흥지역자활센터, 심리정서지원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운영

[뉴스스텝] 장흥지역자활센터(센터장 위수미)는 최근 지속되는 폭염 속에서 어르신들의 건강과 정서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노인맞춤돌봄서비스의 일환으로 지난 16일부터 24일까지 남부지역(대덕,안양,용산,관산,회진) 어르신 162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삶, 따뜻한 손길 폭염 속 안전한 힐링’ 심리정서지원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여름철 폭염에 취약한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어르신들의

천안시, 승객 살린 최수일 승무원 칭찬운수종사자 선정

[뉴스스텝] 천안의 한 시내버스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진 승객을 심폐소생술로 살려낸 최수일 씨가 칭찬운수종사자로 선정됐다.시는 이날 삼안여객 소속 승무원 최수일(57) 씨를 이달의 칭찬운수종사자로 선정하고 친절수당 50만 원을 지급했다.최 씨는 지난 6일 오후 4시께 시내버스 운행 중 70대 남성이 의식을 잃고 쓰러지자 곧바로 119에 신고한 뒤 심폐소생술을 실시했다. 남성은 병원 이송 중 구급차 안에서 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