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문화재단, 2023 강원 콘텐츠 페스타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1 17:30:12
  • -
  • +
  • 인쇄
강원특별자치도 유일의 콘텐츠산업 전시, ‘ Bridge the GAP’강원 콘텐츠를 연결하다
▲ 2023 강원 콘텐츠 페스타 대표 포스터

[뉴스스텝] 강원문화재단은 도내 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강원 콘텐츠 페스타’를 오는 9월 8일, 9일 KT&G 상상마당 춘천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원 콘텐츠 페스타’는 도내 콘텐츠산업과 소비자의 간격을 좁히는 의미를 담은 ‘Bridge the GAP’(‘간극을 좁히다’라는 영어 관용어)를 주제로 도내 콘텐츠 기업・창작자와 함께 강원특별자치도의 콘텐츠를 한곳에 모아 홍보하는 강원특별자치도 콘텐츠산업의 저변확대를 위한 행사이다.

본 행사는 개막 퍼포먼스와 강원특별자치도 콘텐츠 기업과 콘텐츠를 전시하는 홍보 부스와 피칭 프로그램, 도내에서 창작된 콘텐츠를 소개하고 판매하는 아트 마켓과 강원특별자치도 콘텐츠산업의 전략적 육성정책을 논의하는 라운드테이블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숏폼 제작, 버츄얼 유튜버 체험, 웹툰 그리기, 디지털 기술 체험 및 버스킹 공연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부대 프로그램이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강원특별자치도의 e스포츠 저변 확대 및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강원 중고교 e스포츠 대항전(School of Legend)’를 개최, 이를 통해 콘텐츠산업에 대한 도내 청소년의 심리적 거리감을 줄여줄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e스포츠 대항전은 온라인 비대면 예선전 후 행사장에 준비된 메인 무대에서 결승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원문화재단 신현상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는 ‘Bridge the GAP’을 주제로 도내 콘텐츠 기업・창작자와 소비자 간의 GAP(간격)을 줄이고 보다 가까워질 수 있는 접점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강원문화재단은 강원특별자치도 대표 문화콘텐츠 기관으로서 도내 콘텐츠산업 기반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2023 강원 콘텐츠 페스타’은 9월 8일, 9일 KT&G 상상마당 춘천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는 도내 콘텐츠 기업은 8월 23일까지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강원 중고교 e스포츠 대항전’ 참가자 또한 현재 모집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강원문화재단과 강원영상위원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년 신년사]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신년사

[뉴스스텝] 사랑하는 110만 용인특례시민 여러분,용인시장 이상일입니다. 새해 인사드립니다.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시민 여러분 모두 힘차게 달리는 말처럼 크게 도약하시기고 성취하시기 바랍니다.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기를 기원드립니다.민선 8기 용인특례시는 그간 많은 성과를 내며 도약의 길을 걸어왔습니다. 새해에는 그동안 쌓아온 성과를 바탕으로 더 발전하고 더 살기 좋은 도시로 나아가고 있습니다.최근 여러 언

배인혁, '판사 이한영'으로 첫 악역 도전…강렬한 변신 예고

[뉴스스텝] 배우 배인혁이 '판사 이한영'에 특별 출연한다.MBC 새 금토드라마 '판사 이한영'(기획 장재훈/극본 김광민/연출 이재진, 박미연/제작 오에이치스토리, 슬링샷스튜디오)은 거대 로펌의 노예로 살다가 10년 전으로 회귀한 적폐 판사 이한영이 새로운 선택으로 거악을 응징하는 정의 구현 회귀 드라마.2018년 연재된 동명의 웹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앞서 배우 지성, 박희

병오년 새해 호미곶 첫 일출, 5만여 명 희망 담고 떠오르는 상생의 빛

[뉴스스텝] 2026년 병오년 새해, 한반도 최동단 ‘포항 호미곶’에 운집한 5만 명의 새해 희망을 담은 첫 태양이 하늘 위로 힘차게 떠올랐다.아름다운 일출을 맞이하기 위해 포항시와 포항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고, 경상북도와 iM뱅크가 후원한 ‘제28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이 호미곶 해맞이광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축전은 ‘상생의 빛, 함께 빚는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해의 끝과 시작을 시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