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구립교향악단 정기연주회, ‘렉처콘서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1 17:25:29
  • -
  • +
  • 인쇄
▲ 92회 정기연주회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남구 구립교향악단은 오는 12일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구립교향악단 제92회 정기연주회‘렉처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주회는 MBC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예술 감독으로 알려진서희태 객원지휘자를 초청하여 기존과 색다른 구립교향악단 오케스트라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은 러시아 작곡가 미하일 글린카의 'Rouslan and Ludmila' 화려하고 활기찬 시작으로, 죽음의 춤으로 알려진 생상 샹상스의 ' Danse macabre Op.40' 는 그로테스크한 분위기와 유려한 음색을 감상할 수 있다.

그 외에 차이코프스키 'Violin Concerto in D Major Op.35', 신동수의 '산아', 베토벤의 5번 교향곡 'Symphony No.5 in c minor Op.67' 등 다양한 곡들로 감정이 풍부한 멜로디를 준비하여 청중들에게 잊지 못할 무대를 마련했다.

구립교향악단 서동욱 단장(서동욱 남구청장)은 “앞으로도 구립교향악단은 풍성하고 다양한 무대를 준비하여 더욱 수준 높은 문화를 구민들과 함께 향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농업기술센터, 감귤류 재배기술교육, 농가 만족도 ‘매우 높음’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문선희)가 올해 실시한 ‘감귤류 재배기술 교육’이 농가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이 프로그램은 고품질 감귤 생산기반 확대를 위한 전략적 교육으로,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3월부터 9월까지 7개월간 총 32회 진행된 이번 교육은 감귤 생육 시기별 핵심 기술, 효과적인 병해충 방제법, 지역 및 품종 특성에 맞춘

지역과 상생하는 ‘빵의 도시 천안’…대한민국 대표 빵 축제로 도약

[뉴스스텝] ‘원조 빵 축제’인 2025 빵빵데이 천안이 19일 이틀간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천안시는 18일 개막한 이번 축제에 29만 명 이상의 시민과 방문객을 끌어모으며 ‘대한민국 대표 빵 축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고 19일 밝혔다.천안시와 (사)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가 주최·주관하는 빵빵데이는 지역 농축산물을 이용한 건강한 빵으로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빵의 도시 천안’만의 차별화된 축제

제주도, 산불 제로화 총력…가을철 산불조심기간 비상근무 돌입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인 10월 20일부터 12월 15일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 상황실을 설치하고 산불재난 예방 및 신속 대응을 위한 종합대책을 본격 시행한다.올해 전국에서는 극심한 기상 조건과 부주의로 사상 최대 규모의 산불 피해가 발생했다.지난 3월 영남권을 중심으로 397건의 산불이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해 10만 5,011ha의 산림이 소실됐으며, 불법소각(78건, 20%), 작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