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자연보호협의회, 신천‘환경정화활동’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7 17:21:16
  • -
  • +
  • 인쇄
신천 환경정화활동으로 환경정비 및 탄소중립 실천
▲ 대구 중구자연보호협의회, 신천‘환경정화활동’실시

[뉴스스텝] 대구 중구자연보호협의회 40명은 지난 25일 지역의 대표적인 휴식 공간인 신천 일원에서 자연보호 활성화와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환경정화활동과 탄소중립 홍보‧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협의회는 산책로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신천의 수질보전을 위해 부레옥잠 식재 및 미꾸라지 방사했다. 아울러, 신천을 산책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2050 탄소중립’ 선언에 따라 생활 속 탄소중립 인식 확산을 위한 홍보 활동과 캠페인도 실시했다.

행사에 참석한 류규하 중구청장은 “깨끗한 수질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 활동이 신천을 찾는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탄소중립 실천에도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자연보호대구중구협의회는 1983년 최초로 설립돼 자연을 보호하고 아름다운 국토 보전을 위한 지속적인 자연보호운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도계 협동아파트 매입·리모델링 국토부 공모사업 선정

[뉴스스텝] 삼척시가 도계 협동아파트 매입·리모델링 사업이 국토교통부 주관 '2025년 하반기 지역제안형 특화 공공임대주택'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선정은 지난 8월 '2025년 상반기 지역제안형 특화 공공임대주택' 공모사업(100세대) 선정에 이은 추가 성과로, 현재 추진중인 강원형 공공임대주택 건립사업(120세대), 마을정비형 공공임대주택 건립사업(120세대)

경북소방, “해넘이·해맞이 즐기되 안전은 반드시 지켜야”

[뉴스스텝]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연말연시 해넘이와 해맞이 행사로 산과 해안가 등 주요 관광지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최근 한파와 대설, 급격한 기상 변화로 미끄럼 사고와 저체온증 등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커지고 있어 행사 참여 시 사전 준비와 안전 수칙 준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해넘이와 해맞이를 위해 산에 오를 땐 출발

군산시평생학습관, 전북특별자치도 우수 평생교육기관 표창 수상

[뉴스스텝] 군산시평생학습관이 평생교육 및 문해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북특별자치도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31일 시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군산시평생학습관의 정책적 성과와 운영 역량이 높이 평가된 결과이다.그동안 군산시평생학습관은 평생교육과 문해교육 분야에서 지속적인 프로그램 운영과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교육 접근성을 높여왔으며, 학습 소외계층의 학습권 보장에도 공헌해왔다.또한 시민 맞춤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